SK매직 "쿠쿠홈시스가 얼음정수기 특허 침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과 쿠쿠홈시스가 얼음정수기 관련 특허 기술력을 두고 법정 공방을 벌이게 됐다.
SK매직은 지난 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쿠쿠홈시스를 상대로 특허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11일 밝혔다.
SK매직은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아이스 10'S 정수기와 'ZERO 100S 끓인물 냉온정 얼음정수기' 제품이 해당 특허를 침해했으며, 특허 권리 행사를 위해 쿠쿠홈시스에 판매 금지 경고장도 발송하고 답변을 기다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매직과 쿠쿠홈시스가 얼음정수기 관련 특허 기술력을 두고 법정 공방을 벌이게 됐다.
SK매직은 지난 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쿠쿠홈시스를 상대로 특허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11일 밝혔다.
SK매직은 쿠쿠홈시스가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특허 제 10-2464193호'를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이 기술은 얼음정수기에 4-웨이 밸브를 적용해 정수기의 소형화 및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기술로 SK매직 얼음정수기는 해당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9년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K매직은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아이스 10'S 정수기와 'ZERO 100S 끓인물 냉온정 얼음정수기' 제품이 해당 특허를 침해했으며, 특허 권리 행사를 위해 쿠쿠홈시스에 판매 금지 경고장도 발송하고 답변을 기다렸다. 그러나 쿠쿠홈시스의 해결 의지가 높지 않아 소송을 제기하고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오랜 기간 막대한 비용과 인력을 투자해 어렵게 개발한 SK매직만의 특허를 지키기 위해 쿠쿠홈시스 해당 모델의 즉각적인 판매 금지 촉구와 함께 해당 모델의 판매로 추산되는 손해배상액을 산정하여 청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반면 쿠쿠홈시스는 SK매직의 주장이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고 반박했다. 쿠쿠홈시스 측 주장에 따르면 SK매직의 특허는 액체 상태의 냉매를 탈빙에 사용하는 것을 특정해 등록받았지만, 쿠쿠홈시스의 기술은 기체 상태의 냉매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쿠쿠홈시스는 SK매직의 특허가 출원일 이전에 일본과 국내에 공개된 선행 기술도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쿠쿠홈시스는 "기술의 차이점이 분명히 존재하고 해당 내용에 대한 상호 구체적인 대화 없이 일방적인 특허 침해 주장한 것에 대해 안타깝다"며 "대화의 창구를 열어두고 원만한 분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증거 영상 보고 흥분돼"... 성범죄 수사 경찰 논란
- 서태지 아끼던 `람보르기니` 중고로 나왔다…가격은?
- 새 아파트, `인분`도 옵션인가요 [이미연의 발로 뛰는 부동산]
- 푸틴, 탱크 한 대에 사열…우크라 "러 탱크 우리가 더 많다" 조롱
- 아이유 `좋은날` 등 표절 혐의 고발 당해…소속사 "허위 사실 강경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