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배우특별전' 개최…“한국 영화 대표 얼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민식이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BIFAN은 11일최민식을 선정한 데 대해 "최민식 배우는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얼굴, 한국 영화 그 자체"라고 밝혔다.
1980년대 국내 노동운동과 탄압의 양상을 담은 화제작 '구로 아리랑'(1989)으로 데뷔한 최민식은 한국 영화 부흥기와 전성기를 주도하며 한계를 찾을 수 없는 연기력으로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아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배우 최민식이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BIFAN은 11일최민식을 선정한 데 대해 "최민식 배우는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얼굴, 한국 영화 그 자체"라고 밝혔다. 이어 "출연한 매 작품마다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기력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이면서 한국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어왔다"고 설명했다.
1980년대 국내 노동운동과 탄압의 양상을 담은 화제작 '구로 아리랑'(1989)으로 데뷔한 최민식은 한국 영화 부흥기와 전성기를 주도하며 한계를 찾을 수 없는 연기력으로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아 왔다.
이후 '넘버 3'의 욕쟁이 검사 마동팔, '쉬리'의 북한 특수부대 요원 박무영, '파이란'의 삼류 건달 이강재, '취화선'의 천재 괴짜 화가 장승업, '올드보이'의 비운의 남자 오대수, '악마를 보았다'의 연쇄살인마 장경철,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의 비리 세관 공무원 출신 임기응변의 달인 최익현, '신세계'의 경찰청 수사기획관 강 과장, '명량'(2014)의 성웅 이순신 장군,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탈북한 천재 수학자 리학성으로 주목받았다.
한편 제27회 BIFAN은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개최한다.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 등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husn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한혜진 "남편 저녁밥 같이 먹고 다음날 떠나…매일 울며 지내"
- 14살 소녀가 야간 도축장 청소?…美전역 충격 몰아넣은 사진들
- 부부싸움 잘했네?…남편과 다투고 홧김에 산 복권 1·2등 ‘잭팟’
- “키 169→183㎝” 유명 女모델, 목숨걸고 2억 ‘사지연장술’ 받았더니
-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두려웠다…요즘은 순간순간 즐기려 노력”
- "남자 건 크고, 여자 건 왜 작아?"…테니스계, '이것' 크기 때문에 발칵
- 기침해 병원 갔더니…기생충 사체 수백마리 ‘경악’
- [영상]서태지 애마 '전설의 람보르기니' 중고로 나왔다…가격은?[여車저車]
- 가수 정동원, 사고 후 오토바이 바로 팔았다
- 아이유, 경찰에 고발 당했다… '분홍신·좋은날' 등 6곡 표절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