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스타, `AI EXPO KOREA` 참가…"초거대 AI와 학습 데이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대표 신호욱, 김세엽)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부스 운영과 발표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기업 AI를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셋 분석 솔루션 다투모 스코프(Datumo Scope) 선보여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대표 신호욱, 김세엽)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부스 운영과 발표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기업 AI를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학습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 현장 부스 운영과 부대 행사 발표를 통해 △AI 서비스 목적에 최적화된 학습 데이터 구축 기술 △시각화 기반 AI 데이터셋 분석 솔루션 '다투모 스코프(Datumo Scope)' △초거대 AI와 인공 지능 학습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다투모 스코프(Datumo Scope)는 AI 학습을 위한 데이터 분석-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 수십만 건의 특성을 종합해 비슷한 데이터는 가까이, 상이한 데이터는 멀리 배치한 시각 그래프와 유사 데이터 검색, 선별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셀렉트스타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여러 부대 행사에 참가해 연사 발표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12일 진행되는 육군 본부와 한국인공지능협회 주최로 열리는 'AI 기반 국방 혁신 포럼'에서는 '국방 대형 언어 모델(LLM) 준비를 위한 협업 모델'을 주제로 발표한다. 셀렉트스타에서는 황민영 부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셀렉트스타 황민영 부대표는 "작년 오픈 AI의 챗지피티(ChatGPT) 등장 이후 초거대 AI에 대한 산업적 사회적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초거대 AI 활용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데이터 구축 전략과 기술에 대해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틴, 탱크 한 대에 사열…우크라 "러 탱크 우리가 더 많다" 조롱
- 아이유 `좋은날` 등 표절 혐의 고발 당해…소속사 "허위 사실 강경 대응"
- 전지현, 뚝섬 `130억 펜트하우스` 현금으로만 샀다
- 하천변서 캠핑하던 30대 부부 익사…"차타고 철수하다 급류 휩쓸려"
- 남녀 경찰 갈등, 터질게 터졌다…혼성기동대서 여경 4명 전출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