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반도체 아카데미’ 운영… SK·삼성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반도체 산업의 실전형 현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반도체 아카데미'의 오프라인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원익IPS 등 18개 기업의 사내교육 커리큘럼 및 전담 강사를 활용해 '반도체 기초' 5개 과정, '전문가' 27개 과정이 '오프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반도체 산업의 실전형 현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반도체 아카데미’의 오프라인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원익IPS 등 18개 기업의 사내교육 커리큘럼 및 전담 강사를 활용해 ‘반도체 기초’ 5개 과정, ‘전문가’ 27개 과정이 ‘오프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반도체 칩설계 및 장비 설계를 위한 ‘파운드리향 반도체 디자인 전문가 양성 과정’ △‘차세대 반도체 장비제어 및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 △‘차세대 반도체 장비 설계 전문가 양성 과정’ 등이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반도체 설계와 장비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단계별 심사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 오는 6월 말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박수진 기자 sujininvan@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정예 부대, 바흐무트서 궤멸 퇴각…전사자 시신 500여구와 함께 2km 밖으로
- 생물학적 부모가 3명인 아이가 태어났다… ‘이럴수가’
- 패트리엇으로 러 극초음속미사일 요격?…美국방부 “사실” 공식 발표
- 제복 입은 美 여경, 강도 짓 하려 한 10대들 총 맞고 사망
- “레이더에 걸린 70척…EEZ침범땐 쇠창살 뚫고 제압”
- 배현진 “김남국, 빈곤 포르노냐”…장경태 “무식한 배현진” 장외 설전 이어가
- ‘양꼬치엔 칭다오’ 정상훈, 70억대 건물주 됐다
- 女탈의실에서 팬티 벗은 자칭 ‘트랜스젠더’ 무죄…왜?
- 2030 ‘공정 역린’ 건드린 김남국…민주 “이대론 총선 필패”
- ‘우회전 빨간불’에 주행한 시내버스..스쿨존서 8세 초등생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