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입니다', 한국영화 &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N차 관람 예고"

2023. 5. 11. 11: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영화 '문재인입니다'가 개봉 첫날 한국 영화,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모두가 알지만 누구도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한 사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가 5월 10일 개봉과 동시에 한국 영화 1위, 동시기 개봉작 1위, 전체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하며 흥행 열풍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영진위 통합전산망 예매율 역시 한국 영화 1위, 전체 3위로 상위권을 유지하며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대통령 퇴임 이후 평산마을에서 자연인으로서의 삶을 꾸려가고 있는 ‘사람 문재인’의 모습을 담은 것은 물론, 그의 인생을 곁에서 함께한 이들의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이라는 인물을 좀 더 깊이 조명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그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작품.

관객들은 “인간 문재인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다음 망**), “지금 꼭 봐야 할 영화”(다음 이상****), “러닝타임 동안 일상을 들여다보며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트위터 d_t****) 등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퇴임 후 일상 생활과 여사님과의 귀여운 대화도 나오고, 귀여운 토리와 찡찡이까지! N차 관람 간다! 휴지 필수!”(트위터 hunh****), “울컥하는 부분이 많다. 다시 볼 예정”(트위터 MJ****) 등 N차 관람을 예고하는 반응들도 쏟아졌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공식 집계에 따르면, '문재인입니다'는 개봉 첫날을 맞은 5월 10일 전국 421개 극장, 537개 상영관에서 1,303회 상영되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오후 5시 이전 상영까지 12,120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다.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흥행 열풍을 예고하는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 = (유)엠프로젝트]-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