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생성형 AI 서비스 웨비나 개최

2023. 5. 11.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오는 17일 기업의 생성형 AI 적용 방안과 실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론칭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SK㈜ C&C는 생성형 AI 서비스의 모든 노하우를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이번 웨비나에서 소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 제시
윤풍영 사장

SK㈜ C&C는 오는 17일 기업의 생성형 AI 적용 방안과 실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 론칭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 내 생성형 AI를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기업 특성과 보안 현실에 맞춘 최적의 생성형 AI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SK㈜ C&C는 자연어 챗봇·데이터 플랫폼·생성형 AI 등 AI 주요 분야별 연구 및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AI 데이터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를 소개한다.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에는 국내 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AI 서비스들을 모두 모았다.

생성형 AI 토털 서비스는 ▷기업 내 정보의 생성형 AI 활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Prompt Engineering)‘ ▷AI 코딩, 코 파일럿(AI Coding, Co-pilot) ▷창의적인 AI 워크숍(Creative AI Workshop)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전환(DX)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SK㈜ C&C는 생성형 AI 서비스의 모든 노하우를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 DX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이번 웨비나에서 소개한다.

차지원 SK㈜ C&C AI·Data Tech 그룹장은 “생성형 A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안, 비용 최적화, 기존 시스템 연동, 운영, 변화 관리 등 많은 장벽과 고려사항이 있다”며 “SK㈜ C&C는 산업별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에 가장 적합한 생성형 AI 개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3월 네이버클라우드와 ‘초대규모 AI기반 B2B 사업 확장 협력 MOU’ 체결 이후 금융을 시작으로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초대규모 AI서비스 개발·확산에 나서고 있다.

현재 금융사 대상으로 보안 제약 사항 극복 등을 위한 기술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