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 젠더과학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소장 이혜숙)는 오는 16일부터 8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12주 과정의 과학기술 젠더혁신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관련 교육·연구·실무 경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포용적 과학기술 젠더혁신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전문가(젠더과학지도사)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소장 이혜숙)는 오는 16일부터 8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12주 과정의 과학기술 젠더혁신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관련 교육·연구·실무 경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포용적 과학기술 젠더혁신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전문가(젠더과학지도사)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젠더과학지도사’는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고 평가를 거쳐 최종 1급 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으로, 기초 과학·공학과 기술개발·정책 등 분야에서 성별 등 특성을 반영해 남녀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포용적 연구혁신 교육 전문가를 의미한다.
12주차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은 ▲성과 젠더 개념에 대한 이해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첫걸음: 강의 계획부터 준비까지 ▲의·생명분야에서의 성/젠더요소 고려의 중요성 ▲인공지능과 젠더혁신 ▲과학기술 젠더혁신과 정책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핵심: 콘텐츠 제작 및 효과적인 활용방법 등을 포함하며, 젠더혁신센터 홈페이지(www.gister.re.kr)에서 제공된다. 최종 수료생은 젠더혁신센터가 수여하는 '젠더과학지도사 1급 자격증'을 받는다.
(재)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는 2021년 2월에 설립됐으며, 남녀 모두를 위한 과학기술 젠더혁신을 위한 정책개발과 교육, 연구문화 조성, 인식개선 및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 인수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기온'…외투는 이제 '필수'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