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여배우 "印총리, 내 나라에 혼돈 확산 말라"

유창엽 2023. 5. 11.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키스탄에서 임란 칸 전 총리 체포로 지지자들의 반발이 지속되는 가운데 한 여배우가 인접국 인도 총리에게 파키스탄 내 혼돈을 확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그의 트위터 글 게시는 전날 파키스탄에서 칸 전 총리가 부패 혐의로 전격 체포된 뒤 지지자들이 전국 주요 도시에서 경찰차 수십대를 불태우고 군·정부 관련시설과 학교까지 공격하는 와중에 이뤄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 경찰 '조롱조' 맞대응 트위터 글 올려

(서울=연합뉴스) 유창엽 기자 = 파키스탄에서 임란 칸 전 총리 체포로 지지자들의 반발이 지속되는 가운데 한 여배우가 인접국 인도 총리에게 파키스탄 내 혼돈을 확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이에 인도 경찰이 조롱조로 맞받아쳐 관심을 끌고 있다.

일간 힌두스탄타임스 등 인도 매체들은 10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여배우 세하르 신와리가 이날 트위터 계정에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총리 직속 정보기관인 연구분석원(R&AW)이 파키스탄에서 혼돈과 테러리즘을 퍼트리고 있다며 고소하고 싶다는 글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신와리 트위터 계정 캡처 2023.5.11

신와리는 트위터 글에서 "(인도 수도) 델리 경찰서의 온라인 링크 아는 사람 없는가? 내 나라 파키스탄에서 혼돈과 테러리즘을 퍼트리고 있는 인도 총리와 인도 정보기관 R&AW를 고소해야겠다"고 적었다.

이어 "인도 법원들이 (주장하는 대로) 자유롭다면 인도 대법원은 내게 올바른 판결을 해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신와리는 인도 총리 등의 혼돈 확산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지는 않았다.

그의 트위터 글 게시는 전날 파키스탄에서 칸 전 총리가 부패 혐의로 전격 체포된 뒤 지지자들이 전국 주요 도시에서 경찰차 수십대를 불태우고 군·정부 관련시설과 학교까지 공격하는 와중에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최소 1명의 시위 참가자가 사망하고 경찰관 6명을 포함해 12명이 부상했다.

신와리의 '깜찍한' 트위터 글을 본 델리 경찰은 바로 맞받아쳤다.

델리 경찰은 트위터에 "유감이지만 우리는 아직 파키스탄에 대한 관할권을 갖고 있지 않다. 하지만 당신 나라에서는 인터넷이 폐쇄돼 있는데 어떻게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지는 알고 싶다"고 적었다.

델리 경찰 및 신와리의 트위터 글 2023.5.11 [힌두스탄타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키스탄 이동통신 담당 부서는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가 내무부 명령에 따라 중단됐다고 밝혔으나 런던에 본사를 둔 인터넷 모니터 업체 넷블록스는 파키스탄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접근이 제한돼 있다고 말했다고 힌두스탄타임스는 보도했다.

한편 칸 총리에 대한 전격적인 체포는 파키스탄에서 강력한 힘을 가진 군부가 칸 전 총리의 거듭된 군부 비난을 질책한 지 하루만인 9일 이뤄졌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칸 전 총리는 지난해 4월 의회 불신임으로 자신이 퇴출당한 것은 전직 군 최고 책임자가 배후에서 조종한 데 따른 것이고 같은 해 10월 유세 도중 괴한 총격에 다리를 다친 것은 군 고위급 장교의 암살 시도라는 주장을 반복하며 지지자들의 대규모 시위를 이끌어왔다.

남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끄는 크리켓 스타 출신으로 2018년부터 정권을 이끈 칸 전 총리는 외국 관리에게 받은 고가 선물 은닉, 부당이득 취득 등 여러 건의 부패 혐의를 받아왔다.

yct9423@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