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기록·일정 ‘한눈에’…KLPGA 공식 홈페이지 확 달라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또한, 상단 메인 메뉴에선 리더보드와 투어 일정, 선수 및 기록 등 투어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선수 페이지를 통해 해당 선수의 대회별 상세 기록은 물론 공식 통산 기록과 시즌별·코스별 기록, 거리 기록과 역대 기록까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다.
KLPGA투어 선수들의 스트로크게인드는 상단 기록메뉴의 '거리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KLPGA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가장 달라진 점은 ‘골프 팬만을 위한 홈페이지’로 거듭났다는 것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열리고 있는 대회의 피드와 기록이 먼저 노출된다. 또한, 상단 메인 메뉴에선 리더보드와 투어 일정, 선수 및 기록 등 투어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새 홈페이지에 ‘울트라 마린’ 색상을 메인 컬러로 적용했다. 이는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KLPGA의 의미가 담겼다.
대회 중 제공되는 리더보드에는 기존의 2D 샷 트래커와 더불어 3D로 구현한 ‘3D 샷 트래커’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골프 팬이 대회 출전선수의 모든 샷을 3D 이미지로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기록적인 부분도 강화했다. 특히, 흩어져 있던 선수의 모든 기록을 선수 개별 페이지에 모두 담아냈다. 선수 페이지를 통해 해당 선수의 대회별 상세 기록은 물론 공식 통산 기록과 시즌별·코스별 기록, 거리 기록과 역대 기록까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다.
국내 골프협회 최초로 ‘스트로크게인드(Strokes Gained)’를 개발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스트로크게인드는 선수의 모든 샷을 전체 평균으로 도출해 선수가 어떤 샷에서 얼마큼의 획득과 손실이 있는지 샷별 역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분석한 수치다. KLPGA투어 선수들의 스트로크게인드는 상단 기록메뉴의 ‘거리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KLPGA는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도 정식 오픈했다. 기존 KLPGA 앱에 접속하면 별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새 앱에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목식당’ 나왔던 홍탁집 이렇게 많이 번다고?…“매출 30배, 맛집 됐다”
- ‘나는 솔로’ 4기 출연자 성매매 논란 터져…“임신까지 했다” 주장
- 고은아, 연하 남친 있었네.. 맥주 마시다 폭탄 발언 “조만간 공개하겠다”
- ‘구준엽♥’ 서희원, 과거 유산 고백 “수술 7일 만에 일하러”
- 류승범 “♥슬로바키아 아내, 발리에서 서핑하다가 만나” 러브 스토리 예고 (유퀴즈)
- 이례적 부진 겪는 이정후, 그래서 MLB는 더 유심히 바라본다[SS잠실in]
- ‘으라차차’ 서동희 역 남상지, 13년 연애 끝 결혼.. 훤칠한 모델 비율 예랑 눈길
- “살려주세요” 첫 美 여행간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무슨 일?
- “너희가 잘 살면 그게 복수다” 두 남매에 당부한 박연수...왜?
- 손준호 “♥김소현, 결혼 13년 동안 민낯 사수..장모님도 모전여전”(라디오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