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스파이시’한 컴백

이다원 기자 2023. 5. 11. 0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스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가 ‘스파이시’하게 컴백한다.

에스파는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2일 KBS2 ‘뮤직뱅크’,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스파이시(Spicy)’ 컴백 무대를 펼친다.

타이틀 곡 ‘스파이시’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퍼포먼스는 손가락으로 스파이시한 소스를 찍어 먹는 모습을 표현한 포인트 동작과 발랄하고 활기찬 쿨함, 당당하고 화려한 핫함 두 가지 매력이 돋보이는 안무들로 구성되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더불어 에스파는 ‘엠카운트다운’, ‘쇼! 음악중심’에서 수록곡 ‘솔티 앤 스위트(Salty & Sweet)’, ‘뮤직뱅크’에서 ‘써스티(Thirsty)’ 무대도 함께 선사, 타이틀 곡과는 또다른 매력의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써스티’는 미국 빌보드가 최근 선정한 ‘10 쿨 뉴 팝송스 투 겟 유 쓰루 더 위크’(Cool New Pop Songs to Get You Through The Week/이번 주 당신을 버티게 해줄 10개의 신곡들)에 언급되었으며, “K팝 스타들의 R&B 소화력을 보여주는 곡이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섬세한 트랩에서 영감을 받은 비트, 부드러운 보컬과 잘 어우러지며, ‘왓 유 워나 워나 두 보이(What you wanna wanna do boy)?’라는 파트처럼 소녀들이 좋아하는 대상에게 살짝 윙크를 날리는 듯하다”라고 호평한 바 있어, 이번 무대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에스파는 지난 8일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 신기록(1,372,929만 장)을 쓴 것은 물론, 국내 주요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0개 지역 1위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