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떨어진 복권' 美 지붕에 떨어진 운석...가격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저지의 한 가정집 지붕을 뚫고 운석으로 추정되는 돌이 떨어졌습니다.
지난 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쯤 미국 뉴지저주 호프웰 타운십에 위치한 한 가정집에 한 금속 물체가 지붕을 뚫고 침실 근처로 떨어졌습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운석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캘리포니아의 한 가정집에 떨어져 화재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일반 운석은 1g당 5~6달러에 판매되지만, 희귀한 운석은 거금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12kg짜리 적발된 운석, 13억원 가치
미국 뉴저지의 한 가정집 지붕을 뚫고 운석으로 추정되는 돌이 떨어졌습니다.
지난 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쯤 미국 뉴지저주 호프웰 타운십에 위치한 한 가정집에 한 금속 물체가 지붕을 뚫고 침실 근처로 떨어졌습니다. 당시 침실에는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다친 사람도 없었습니다.
경찰은 물체를 조사중이며 전문가들은 이것이 에타 어퀘어리드(Eta Aquarid) 유성우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에타 어퀘어리드(Eta Aquarid) 유성우는 핼리 행성의 파편들이 지구 대기로 쏟아져 내리는 연간 현상을 의미하며, 이번주 토요일에 절정에 이르고 이번달 27일까지 이어집니다.
행성은 대부분 바다나 개발되지 않은 지역이 많기 때문에 운석이 거주 지역이나 집으로 떨어지는 일은 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운석 충돌 사건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운석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캘리포니아의 한 가정집에 떨어져 화재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최초 발견자 수지 콥은 "처음에는 단순히 돌이라고 생각해 만져보았는데 따뜻했다"라며 "아무도 다치지 않아 다행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운석은 높은 금전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하늘에서 떨어진 복권'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일반 운석은 1g당 5~6달러에 판매되지만, 희귀한 운석은 거금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일례로 지난 2월 한 아르헨티나 남성이 밀반입하다가 적발된 지름 27cm, 무게 12.5kg의 운석은 최소 6만2500~7만5000달러(약 8400~9700만 원)에 최대 100만 달러(약 13억 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승지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leesjee2000@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가슴 더 보이게 벗어봐″...청소년에 몸 사진 받아 성 착취물 만든 20대
- 태풍 '카눈' 영향권으로...예상 진로는?
- `몬스타엑스 좀 내버려둬`...사생활 침해에 뿔났다 `법적 대응`(공식입장)[M+이슈]
- 당장 내일이 총선이라면? 국민의힘 31.3% vs 민주 27.4%
- [단독] 경찰 특공대, 시청역 수색 중...별 그려진 상자 뭐길래
- 뉴욕 지하철서 아시아계 가족 모욕·폭행한 10대 소녀 수배
- 베트남·일본에는 ″온통 한국사람뿐″…여행수지 갈수록 적자 커져
- 성일종 ″BTS 잼버리 공연하게″ 아미들 ″정부 소속이냐″ 반발
- ″시끄럽단 이유로″ 미국서 8살 여아 총격 살해
- 전기요금 인상 ‘냉방비 폭탄’ 현실화?...″8월 고지서 두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