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4년만에 구제역 발생 … 대성미생물 등 동물용 의약품株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4년 여 만에 국내에서 구제역이 발생했다는 소식으로 대성미생물 등 동물용 의약품 관련주가 11일 장초반 급등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4년 여 만에 국내에서 구제역이 발생했다는 소식으로 대성미생물 등 동물용 의약품 관련주가 11일 장초반 급등세다.
이날 오전 9시 35분 기준 대성미생물(036480)은 전 거래일 대비 29.98% 상승한 1만 279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제일바이오(052670)는 29.93% 상승한 2275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구제 약품을, 제일바이오는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는 충북 청주시의 한우 농장 세 곳에서 구제역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월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전날 청주시의 한우 농장 두 곳에서 의심 신고를 받고 정밀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이날 둘 모두에서 구제역 발생을 확인했다.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농장 한 곳에서도 추가 발생이 확인됐다.
#대성미생물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인력 美에 뺏길라…韓전용 전문직 취업비자 확대 우려
- 삼성전자, 60조 규모 美 지역통신망 전환사업 공략
- 융합산업 핵심 ‘임베디드SW’...정부 지원은 계속 줄었다
- [전문]尹 3년6개월만에 코로나19 종식선언
- 구글 첫 폴더블폰 ‘픽셀폴드’ 공개…“얇고 넓다”
- TSMC, 4월 매출 6.4조원…두 달 연속 전년비 하락
- [엔터테인&] 현실 K팝, AI로 가상계를 끌어안다
- 尹, 2년차 국정 핵심 정책 초점은 ‘수출’과 ‘무역’
- ‘한국형 무탄소 에너지(CFE) 인증제’ 만든다…민관 협력 시동
- 태양광 인버터 성능 개선 목표치 85% 달성…계통 안정화 ‘속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