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섬 깡다리 축제’ 구경오세요”
2023. 5. 11.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신안군은 튤립축제 등으로 유명한 임자도에서 '섬 깡다리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임자대교 개통 이후 처음 열리는 깡다리 축제다.
강달어는 지역에 따라 황석어, 황새기, 깡다리로 불리는 바다생선으로 주로 5∼6월에 잡힌다.
1970년대에는 신안 임자도 전장포에서 파시가 열릴 정도로 유명했던 어종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부터 임자도서 열려…행사 풍성
전남 신안군은 튤립축제 등으로 유명한 임자도에서 ‘섬 깡다리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임자대교 개통 이후 처음 열리는 깡다리 축제다. 군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강달어는 지역에 따라 황석어, 황새기, 깡다리로 불리는 바다생선으로 주로 5∼6월에 잡힌다. 1970년대에는 신안 임자도 전장포에서 파시가 열릴 정도로 유명했던 어종이다.
강달어젓은 소금에 절여 1년 정도 숙성하는데, 김장김치의 시원한 맛과 각종 국물의 감칠맛을 내는데 인기가 높다. 감자와 함께 조림이나 튀김으로 먹는 저렴하고 영양가 높은 서민 생선이기도 하다.
신안|양은주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회상 “무섭고 두려웠다” 고백 (유퀴즈)
- 유깻잎, 성형 수술 13일차 얼굴 공개 “붓기 진짜 많이 빠졌죠” [DA★]
- 사람 죽여놓고 뻔뻔한 가해자 ‘음주운전 연예인 보고 있나’ (한블리)
- 7월 美서 출산 앞둔 안영미 ‘라디오스타’ 막방…“이제 시청자”
- 옥순 “男들이 선택했다고 악녀 돼” 분노…영수 “진짜 힘들어”(나솔)[TV종합]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어깨에 폭…“마음의 온도 상승” [DA★]
- ‘성난 근육’ 채림, 체지방률 14% 위엄…“하루 4시간 운동”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