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씨티씨바이오, 세계 최초 2가 재조합 구제역백신 허가 부각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티씨바이오가 상승세다.
4년4개월여 만에 국내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씨티씨바이오는 지난 2020년 동물용 백신 전문기업인 자회사 씨티씨백을 통해 최초의 국산 구제역백신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했다.
씨티씨바이오는 구제역 백신을 국산화한 기업이다.
특히 2019년 말 국내와 세계 최초의 2가(A형+O형) 단백질재조합 구제역백신의 제조품목허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씨티씨바이오가 상승세다.
4년4개월여 만에 국내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씨티씨바이오는 지난 2020년 동물용 백신 전문기업인 자회사 씨티씨백을 통해 최초의 국산 구제역백신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했다.
11일 오전 9시 46분 현재 씨티씨바이오는 전일 대비 2.61% 오른 1만240원에 거래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날 충북 청주시의 한우 농장 두 곳에서 의심 신고를 받고 정밀 검사를 진행한 결과 두 농장에서 모두 구제역 발생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 농식품부는 농장 간 전파를 막기 위해 오늘 0시부터 오는 13일 0시까지 전국 우제류(소, 돼지, 양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 농장과 도축장, 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 종사자와 차량에 대해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다.
청주시와 인접한 대전, 세종, 충북 보은·괴산·진천·증평군, 충남 천안시 등의 7개 시·군의 우제류 농장과 주변 도로에는 방역차 등 소독자원 56대가 투입돼 소독한다.
씨티씨바이오는 구제역 백신을 국산화한 기업이다. 특히 2019년 말 국내와 세계 최초의 2가(A형+O형) 단백질재조합 구제역백신의 제조품목허가를 받았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씨티씨바이오, 파마리서치 최대주주로 적대적 M&A 분쟁 심화 '강세'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