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대안 1순위는 이탈리아대표팀 주전 센터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프로축구 세리에A(1부리그) 나폴리가 '괴물 수비수' 김민재(27)와 이별을 구체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했다.
일간지 '라가체타 델로스포르트'는 11일(한국시간) "나폴리가 대체 선수 물색에 나섰다. 김민재 이적 가능성이 (일정 수준 이상) 있다고 판단되면 조르조 스칼비니(20·이탈리아) 영입을 세리에A 아탈란타에 제안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프로축구 세리에A(1부리그) 나폴리가 ‘괴물 수비수’ 김민재(27)와 이별을 구체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했다.
일간지 ‘라가체타 델로스포르트’는 11일(한국시간) “나폴리가 대체 선수 물색에 나섰다. 김민재 이적 가능성이 (일정 수준 이상) 있다고 판단되면 조르조 스칼비니(20·이탈리아) 영입을 세리에A 아탈란타에 제안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라가체타 델로스포르트’는 이탈리아 3대 스포츠신문 중 하나다. 세리에A는 유럽축구연맹(UEFA) 리그랭킹 4위로 평가되는 무대다. 나폴리는 유럽클럽랭킹 19위, 아탈란타는 28위에 올라 있다.
이탈리아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8위다. 지난해 11월 이후 4차례 A매치에서 스칼비니는 센터백으로 3경기·218분을 소화하며 주전 중앙수비수로 자리매김했다.
스칼비니는 신장 194㎝ 등 높이뿐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더도 가능한 운동능력과 테크닉을 이탈리아 A매치에서 보여줬다. 이적시장 전문매체 ‘트란스퍼마르크트’ 이탈리아 축구선수 가치 측정에서도 벌써 공동 10위다.
그러나 ‘라가체타 델로스포르트’는 “김민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이상 잉글랜드)의 관심을 받는다”며 선수가 떠날 결심을 하면 나폴리가 잔류를 설득하기 쉽지 않은 상황을 설명했다.
잉글랜드는 유럽리그랭킹 1위, 유럽클럽랭킹은 맨시티 1위 및 맨유 7위다. 김민재는 2022-23 세리에A 32경기 평균 87.9분 출전으로 중용되며 나폴리가 33년 만에 정상을 되찾는 데 크게 공헌했다.
2022년 9월 이탈리아축구연맹, 10월에는 이탈리아프로축구선수협회가 선정한 월간 MVP를 잇달아 수상했다. ‘라가체타 델로스포르트’는 김민재 나폴리 입단 당시 합의에 1년 후 이적 관련 내용이 있음을 지적하기도 했다.
또 다른 이탈리아 3대 스포츠신문 ‘코리에레 델로스포르트’에 따르면 김민재와 나폴리의 계약에는 2023년 7월 1일부터 2주 동안 외국 구단에만 적용되는 5000만~8000만 유로(724억~1158억 원) 규모의 바이아웃이 있다.
바이아웃 조항은 ‘올해 7월 14일까지 5000만~8000만 유로를 나폴리에 제안하는, 이탈리아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를 근거지로 하는 팀은 김민재와 우선 협상권을 획득한다’는 내용이다.
나폴리는 창단 96년 만에 처음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하며 유럽랭킹이 6계단 올랐다. 김민재는 세계 최고 클럽대항전에서 데뷔 7연속 풀타임 및 9경기 선발 출전 센터백으로 주목받았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야외 수영장서 뽐낸 치명적 S라인 [똑똑SNS] - MK스포츠
- 치어리더 김현지, 청바지만 입어도…여신 그 자체 [똑똑SNS] - MK스포츠
- 전지현, 130억 펜트하우스 현금 구매? “배우 사생활…확인 어려워”(공식) - MK스포츠
- 아이유, 표절·간첩 루머에 칼 빼들었다 “고소장 제출…선처 NO”(전문)[공식] - MK스포츠
- 이강인·정우영·양현준, 아시아축구 U-23 올스타 - MK스포츠
- ‘0-6→4-6→9-6’ 韓 야구 약속의 8회, 도쿄돔 희망 살렸다! ‘박성한 역전 2타점 3루타’ 류중일호
- ‘겐다 쐐기포+철벽 투수진’ 일본, 대만 꺾고 국제대회 22연승 질주…B조 단독 선두 등극 [프리
- 류중일호 도쿄돔 입성 더 어려워졌다, 쿠바 첫 승 신고…한국 경우의 수 어떻게 되나, 쿠바 전승
- ‘한국계 3세-박찬호 닮은꼴’ 화이트, SSG 유니폼 입는다…“어머니 나라서 꼭 선수 생활 하고
- “마이크 타이슨 경기, 보다가 껐어” 농구 레전드 매직 존슨의 한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