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1분기 매출 685억원…'P의 거짓'·'브라운더스트2' 모멘텀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2023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억원, 영업이익 12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PC 퍼블리싱 사업부문 매각에 따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2% 감소한 275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 모바일 광고 매출이 포함된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한 87억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2023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억원, 영업이익 12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5%, 88.8%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75.1% 줄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8% 줄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4분기 반영된 인센티브 효과가 제거되고 플랫폼 수수료 등 변동비가 감소하며 직전 분기와 비교해 각각 흑자전환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와 유사한 323억원을 기록했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나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의 매출 하향 안정화 기조가 이어졌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PC 퍼블리싱 사업부문 매각에 따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2% 감소한 275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 모바일 광고 매출이 포함된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한 87억원이다.
올해 네오위즈는 중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4천만건을 기록 중인 고양이와 스프의 글로벌 성과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IP 라이선스 계약을 완료하며 라인업을 확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기반을 닦았다.
자체 개발 신작에 집중하고 IP 강화를 위한 노력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오는 2분기와 3분기에 각각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와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등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신작을 통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P의 거짓은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과 협업해 게임 플레이 최적화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국내 이용자 대상의 FGT에 나서는 등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게이머 대상 행사에 참여하며 게임 알리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브라운더스트2는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전투 시스템 및 속도 개선, 편의성 강화 등을 업데이트 중이다. 지난 5월 10일에는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 출범도 앞두고 있다. 인텔라X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지난 3일 1천만달러 규모의 '인텔라X 웹3 게이밍 그랜트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인텔라X 생태계와 함께 할 웹3 게임 개발사를 발굴해 게임 개발부터 온보딩까지 전 과정을 전폭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쇼케이스 예고 영상 공개
- 네오위즈, 中 '킹소프트 시요'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