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구획정 경북지역 의견 청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경북지역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 도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오는 12일 오후 2시 경북 예천군 호명면 정부경북지방합동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구 획정안 마련을 위한 경북지역 의견 청취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2일 오후 2시 정부경북지방합동청사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내년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경북지역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 도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오는 12일 오후 2시 경북 예천군 호명면 정부경북지방합동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구 획정안 마련을 위한 경북지역 의견 청취에 나선다.
이날 경북지역 의견 청취에는 국회에 의석을 가진 정당의 경북도당과 학계,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을 받은 진술인 5명이 참석해 행정구역, 지리적 여건, 교통, 생활문화권 등 지역 사정에 근거한 선거구 획정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며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방청이 가능하다.
획정위원회 관계자는 "아직 지역 선거구 수 등 선거구 획정 기준이 확정되지 않아 구체적인 선거구 획정 작업을 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합리적인 선거구 획정을 하기 위해 지역 의견 청취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국민의 목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