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영업손 282억원 "2분기 신작 출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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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26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01억 원, 영업손실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전 분기 대비 12.3% 감소했다.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 분기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관련 비용 미발생 효과로 영업외손익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규모는 크게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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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026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01억 원, 영업손실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전 분기 대비 12.3% 감소했다.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43.7% 줄어든 201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손실은 282억 원이며 당기순손실은 458억 원이다. 전 분기 반영된 무형자산 손상관련 비용 미발생 효과로 영업외손익이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규모는 크게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5043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1%P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6%,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7% 순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2분기부터 신작 출시와 함께 하반기 본격적인 게임 사업 반등을 노릴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들의 매출 하향 등으로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며 "2분기 이후부터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등 멀티플랫폼 기반 신작 9종을 순차 선보이고, 중국 판호를 획득한 5개 게임 출시도 예정돼 있는 만큼 다시금 게임 사업 경쟁력을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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