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美소화기학회서 급성췌장염 2a상 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줄기세포 치료제 'SCM-AGH'의 급성 췌장염 국내 임상 2a상 결과에 대해 '2023 미국소화기학회(DDW 2023)'에서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급성 췌장염 전문가들에게 임상 결과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면서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체감했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다양한 학술대회를 통해 SCM-AGH의 우수성을 알리고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줄기세포 치료제 ‘SCM-AGH’의 급성 췌장염 국내 임상 2a상 결과에 대해 '2023 미국소화기학회(DDW 2023)'에서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스터 제목은 ‘중등증·중증 급성 췌장염에 대한 인간 골수 유래 고순도 중간엽 줄기세포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예비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시험’이다. 임상에 참여했던 신일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에 따르면 현장에서 임상 결과에 대한 질문 및 과학적 논의가 이어졌다.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의 분리 방법 및 생산 과정, 비임상 및 임상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고 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급성 췌장염 전문가들에게 임상 결과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면서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체감했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다양한 학술대회를 통해 SCM-AGH의 우수성을 알리고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항→대전' 택시비 28만원…작정하고 '먹튀'한 여성들
- [단독] 교사 출신 슈퍼개미, '폭락 사태' 주식 풀매수…왜?
- [단독] "월급·퇴직금 다 날렸다"…'라덕연 폭탄'에 직원 줄퇴사
- 송중기 아내가 했던 그 목걸이…"샤넬백 대신 산다" 오픈런
- '가짜고기' 비욘드미트, 전세계 판매 호조…장 마감후 주가 16% 급등
- 아이유 측 "표절? 허위사실 '법적 대응'…선처 없다" 맞불
- 배우 전지현, 뚝섬 '130억 펜트하우스' 현금 매수자였다
- "양꼬치앤칭따오" 외치던 정상훈, 강남 건물주 됐다
- "희한하네"…백종원, 예산시장 왔다가 '극찬' 쏟아낸 이유
- '억' 소리 나는 전기차들 국내 상륙한다…보조금 얼마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