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강승윤, 15일 EBS ‘딩동댕 유치원’ 깜짝 출연

하경헌 기자 2023. 5. 11. 09: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너 멤버 강승윤 EBS1 ‘딩동댕 유치원’ 출연장면. 사진 EBS



그룹 위너의 멤버 강승윤이 국내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인 EBS ‘딩동댕 유치원’에 출연한다.

강승윤은 오는 15일 방송되는 ‘딩동댕 유치원’의 어린이 문해력 코너 ‘말이야? 말이야!’에 등장해 ‘딩동댕 유치원’의 마스코트 강아지 댕구와 함께 ‘딩동샘’의 조수로 변신한다.

그는 어린이 프로그램과 아이돌 그룹 위너라는 이색 조합에도 어색함 없이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그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후 위너로 데뷔해 음악뿐 아니라, 드라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시작으로 연기도 활발하게 했다.

강승윤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녹아들어 함께 할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너 멤버 강승윤 EBS1 ‘딩동댕 유치원’ 출연장면. 사진 EBS



‘딩동댕 유치원’의 ‘말이야? 말이야!’는 요즘 유아교육의 핵심주제인 문해력을 다룬다.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집중해서 듣고, 따라서 말할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와 상황극으로 꾸며져 있다. 이날 강승윤은 ‘빵’을 주제로 한 ‘빵빵 요술 빵집’의 제빵사 ‘딩동샘’의 조수로 등장한다.

강승윤은 딩동샘을 도와 요술 빵집의 빵을 먹어보고, 감미로운 주문으로 요술 빵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마치 원래 ‘딩동댕 유치원’의 일원인 것처럼 녹아들어 어린이들이 우리말의 음운을 인식하고 어휘력을 길러가는 과정에 도움을 준다.

강승윤과 함께할 ‘딩동댕 유치원’은 오는 15일 오전 8시 EBS1에서 방송된다.

‘딩동댕 유치원’은 방송에 나온 강승윤의 모습을 포착해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게시한 시청자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딩동댕 유치원’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볼 수 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