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연패 탈출 노리는 맨유전’ 출격 ‘4호 골 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갈길 바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만난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이하 울버햄튼)에서 꾸준히 출전 기회를 잡으며 활약 중인 황희찬은 이번 시즌 3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최근 부진한 공격력으로 고전 중인 맨유는 리그 16골로 팀 내 최다 득점자인 마커스 래시포드와 각각 7도움씩 올린 크리스티안 에릭센,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활약이 터져줘야 한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맨유와의 첫 맞대결에서 풀타임 활약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즌 3골 2도움 기록한 황희찬, 브렌트포드전 이후 5경기 만에 득점 도전
-승점 1점 차 추격당하고 있는 4위 맨유, 홈경기 승리로 격차 벌릴까… 13일 생중계
황희찬이 갈길 바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만난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이하 울버햄튼)에서 꾸준히 출전 기회를 잡으며 활약 중인 황희찬은 이번 시즌 3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크리스탈 팰리스와 브라이튼전에서 연속 선발 출전했고, 직전 아스톤 빌라전에서는 후반 22분 교체로 나섰지만 공격 포인트를 쌓는 데는 실패했다. 지난달 15일 브렌트포드전 쐐기골 이후 5경기 만에 득점을 노리는 황희찬의 다음 상대는 맨유다.
최근 리버풀에게 맹추격 당하는 중인 맨유는 차기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위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신임을 받으며 이번 시즌 리그 24경기와 리그컵 4경기, FA컵 1경기에 나서 총 29경기를 소화했다. 이 기간 3골 2도움을 기록한 황희찬은 남은 3경기에서 추가 공격 포인트를 쌓고자 한다.
현재 13위에 있는 황희찬의 소속팀 울버햄튼은 남은 일정에서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TOP 4, 강등 경쟁 중인 팀을 모두 만난다. 맨유 원정 이후 에버튼과 홈에서 맞붙고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아스날 원정길에 오른다. ‘황소’ 황희찬이 빡빡한 일정 속에서 팀 승리를 이끄는 활약을 펼칠 수 있을까.
이번 시즌 34경기에서 승점 63점을 쌓은 맨유는 3위 뉴캐슬(65점)보다 승점 2점 뒤처져 4위에 위치했다. 차기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맨유지만 5위 리버풀의 추격이 거센 상황이다.
리버풀은 35경기를 치러 승점 62점을 쌓았으며 6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맨유가 최근 원정 2경기에서 모두 패배했지만 홈에서 리그 3연승 중인만큼 올드 트래포드에서 반등해야 한다.
최근 부진한 공격력으로 고전 중인 맨유는 리그 16골로 팀 내 최다 득점자인 마커스 래시포드와 각각 7도움씩 올린 크리스티안 에릭센,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활약이 터져줘야 한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맨유와의 첫 맞대결에서 풀타임 활약한 바 있다. 황희찬이 이번에는 맨유의 골망을 흔들지 주목되는 맨유 대 울버햄튼 경기는 13일 밤 11시 킥오프된다. 이번 경기를 포함해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모든 경기 생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회상 “무섭고 두려웠다” 고백 (유퀴즈)
- 유깻잎, 성형 수술 13일차 얼굴 공개 “붓기 진짜 많이 빠졌죠” [DA★]
- 사람 죽여놓고 뻔뻔한 가해자 ‘음주운전 연예인 보고 있나’ (한블리)
- 7월 美서 출산 앞둔 안영미 ‘라디오스타’ 막방…“이제 시청자”
- 옥순 “男들이 선택했다고 악녀 돼” 분노…영수 “진짜 힘들어”(나솔)[TV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