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나인솔루션즈·엠로와 협력… 글로벌 공급망 SaaS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S는 미국 공급망 플랫폼 기업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 국내 구매공급망관리(SRM) 솔루션 기업 엠로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글로벌 구매공급망관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SDS 측은 "지난 3월 엠로 지분을 인수해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을 확보한데 이어, 이번 협력으로 오나인솔루션즈의 글로벌 SaaS 플랫폼과 글로벌 사업망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삼성SDS는 미국 공급망 플랫폼 기업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 국내 구매공급망관리(SRM) 솔루션 기업 엠로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글로벌 구매공급망관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이 혁신 솔루션의 개발을 연내에 완료하고, 2024년부터 고객을 확보해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삼성SDS 측은 "지난 3월 엠로 지분을 인수해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을 확보한데 이어, 이번 협력으로 오나인솔루션즈의 글로벌 SaaS 플랫폼과 글로벌 사업망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오나인솔루션즈는 기존의 오나인 디지털 플랫폼에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까지 추가로 탑재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엠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솔루션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때 한계로 꼽혔던 글로벌 판매·구축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는 "이번 3사의 전략적 협력은 글로벌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지정학적 리스크를 뚫고 나갈 삼지창이 만들어진 것"이라며, "3사의 특장점이 결합된 완벽한 전략적 조합 구성"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2B에서도 AI 열풍…삼성SDS·LG CNS·SK C&C 격돌
- 삼성SDS, AJ네트웍스 영업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
- [포토]디올백 들고 질의하는 조인철 의원
- [포토]박장범 후보자 '쉽지 않네'
- 삼성家, 주식담보대출 마진콜 위기
-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4' 성황…갤러리 1만8천여명 방문
- 올라미나, 한국-스페인 식문화 특색 알리는 이벤트 진행
- 韓 탄소발자국 검증 제도, 이탈리아와 상호 인정 …EU로 확대
- 와이어 없이 안전하게 자동으로 항구에 '척!' 정박한다
- 쿠팡, 1000여개 식품 최대 51% 할인...'푸드 블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