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 코어에이아이와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로잇은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클로잇이 보유한 폭넓은 금융권 인프라를 기반으로 코어에이아이의 AI 플랫폼 구축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클로잇은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 플랫폼과 디지털 UX 기술을 공급하는 업체다. ‘지능형 가상 비서(IVA)’ 설계를 포함해 ‘노코드 경험 최적화(XO) 플랫폼’ 등 고객과 글로벌 기업 간의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한 ‘대화형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솔루션은 2015년 코어에이아이가 설립된 이래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100개 이상의 기업과 글로벌 상위 4개 은행이 이용하고 있다.
클로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어플리케이션 현대화(AM)와 SaaS 통합 및 관리 등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 금융권을 비롯한 여러 산업군에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클로잇이 보유한 폭넓은 금융권 인프라를 기반으로 코어에이아이의 AI 플랫폼 구축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영수 클로잇 대표는 “코어에이아이는 봇 설계, 구축, 학습, 관리 등으로 라이프사이클을 통합 관리하고, 옴니채널을 지원하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며 금융 시장에서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이라며 “앞으로 코어에이아이와 사업을 넓히기 위한 기회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절반의 피해자…증권사·금융위·금감원 책임져야”
- 부부싸움하길 잘했네?…연금복권 ‘1·2등’ 잭팟 터트린 아내
- "볶음밥 양 적다" 식당서 난동부린 남성…벌금 200만원
- 일가족 잠든 새 불질러 몰살..보험금 노린 처제가 범인[그해 오늘]
- 아이유, 표절 의혹 제기글 작성자들 고소
- “커피에 필로폰을”…대낮 모텔서 걸려온 ‘한 통의 전화’
- '유퀴즈' 김우빈 "전 소속사 사장, 돈 안주고 도망…몇 천만원 씩 피해"
- “성북구 학폭 영상”…두 사람 이미 화해 “유포자 찾는다”
- '나는 솔로' 4기 영철, 성매매 출연진 의혹 부인…"나는 진실해"
- 스쿨존서 9살 초등생, 신호 위반 시내버스에 치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