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에 챗GPT 적용"…SK컴즈, 'AI챗'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오픈AI 챗GPT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적용한 챗봇 서비스 'AI챗'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트에 탑재된 AI챗 서비스는 기존 챗GPT의 불편함으로 여겨졌던 사이트 이동이나 영문 기반 사용자환경(UI) 등이 개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챗GPT API 적용…영문 기반 UI 개선
'네이트온'에도 곧 적용…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이용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네이트'에서도 인공지능(AI) 챗GP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오픈AI 챗GPT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적용한 챗봇 서비스 'AI챗'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트에 탑재된 AI챗 서비스는 기존 챗GPT의 불편함으로 여겨졌던 사이트 이동이나 영문 기반 사용자환경(UI) 등이 개선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 챗GPT 사용과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주제나 관심사에 대한 정보나 조언들을 자연스러운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한다.
정보 검색에서부터 번역 작업, 이메일이나 문서 작성, 각종 추천 및 조언 등 챗GPT의 기능들을 네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추천 질문도 함께 제공한다. 이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쉽게 습득이 가능하도록 했다.
AI챗 서비스는 이달 중 네이트온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오픈AI 가이드 정책에 맞춰 18세 이상 네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기열 네이트 서비스팀장은 "챗GPT에 대한 높은 대중적 관심 속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 역시 빠르게 등장하고 있다"며 "네이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챗GPT를 비롯, 활용도가 높은 새로운 AI서비스들을 한층 빠르게 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