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큰 일교차+강한 자외선’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 서울 13도, 춘천 10도, 대전 11도 광주 14도, 대구 11도로 시작했다.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쬘 것으로 보이며 내륙을 중심으로 한낮에 기온이 크게 올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진다.
구름 없이 맑은 하늘로 햇볕이 여과 없이 들어오면서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단계에 이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 서울 13도, 춘천 10도, 대전 11도 광주 14도, 대구 11도로 시작했다.
낮 최고기온은 18~27도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25도 이상까지 오른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인해 20도 안팎이다.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쬘 것으로 보이며 내륙을 중심으로 한낮에 기온이 크게 올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진다. 다만 강원 영동 중북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다.
구름 없이 맑은 하늘로 햇볕이 여과 없이 들어오면서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단계에 이른다.
기상청은 “외출하신다면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시는 게 좋겠다”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성진 기자 (real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초밀착' 머스크, 행정부 구성도 관여?… “공동 대통령인가”
- 한동훈 “이재명 재판 모니터링 TF 신설”
- “카톡에서도 프라다 산다”…선물하기에 신규 입점
- LG엔솔, 베어로보틱스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로봇 분야 확장”
- 머스크, 오픈AI 소송에 MS도 추가해 싸움 키워…“시장 독점” 주장
- 이날치 '새타령'부터 국극까지⋯'정년이' OST, '특별 LP' 발매
- “바이든, 러시아 본토 공격 미사일 제한 해제…사거리 80→305km”
- 경북대, 600℃까지 견디며 액상 성형이 가능한 초내열 수지 개발
- “비행기서 2시간 만에 결정”… 트럼프, 즉흥 인선 논란
- 장민호, '트롯챔피언:히든트랙' 2연승 도전…박서진 손태진 등과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