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 오늘(11일) 비공개 입소…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 [MD이슈]

2023. 5. 11. 07: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엑소 카이가 입소한다.

11일 카이는 육군훈련소로 입소,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다. 입소 장소 및 시간은 비공개다.

카이의 입대 소식은 입대 일주일 전인 지난 3일 알려졌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카이는 올해 예정된 엑소 컴백을 준비 중이었으나 최근 병무청 규정의 변경으로 오는 5월 11일 육군훈련소로 입소하여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이는 지난 2월 백현의 소집해제 후 약 5년 만의 엑소 완전체 컴백을 준비 중이었으나 갑작스레 입대하게 됐다. 이로써 카이는 시우민, 디오, 수호, 첸, 백현, 찬열에 이어 팀 내 7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입대 소식이 알려진 뒤 카이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그는 "준비한 게 많았는데 아쉽다. 보여주지 못해 속상하긴 하지만 다녀와서 보여주면 되지 않나. 카이가 어디 가겠느냐. 다녀오면 이제 떨어질 일 없다. 가기 전까지 할 수 있는 것 최선을 다해서 하겠다"며 심경을 전했다.

지난 9일에는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무료 팬미팅 '아카이브(aKAIve)'를 개최했다. 카이는 "8월쯤에 (솔로 콘서트를) 하려고 했다. 투어로"라면서도 "내 머릿속에 언제나 여러분들 밖에 없다. 1년 좀 넘는 시간 동안 여러분들 생각하면서 또 어떤 멋진 모습으로 나타날지, 어떤 무대 보여드릴지, 어떤 시간 보내면 좋을지 공부하고 또 열심히 연습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면서 보내고 있을 테니 꼭 기다려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카이는 지난 2012년 엑소로 데뷔해 '늑대와 미녀 (Wolf)', '으르렁 (Growl)', '중독 (Overdose)', '럽미라잇(Love Me Right)' '러브샷(Love Shot)'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20년 첫 미니앨범 '카이(KAI)를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했으며, 지난달 미니 3집 '로버(Rover)'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룹 엑소 카이. 사진 = 카이]-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