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 ABC] 딥블루닷 등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40억 투자 유치 10일 벤처 투자 정보 업체 더브이씨에 따르면 푸드테크 로봇 기업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는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1 투자를 유치했다.
주방 자동화 로봇 기술력을 인정받아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 고객 피드백 AI 분석 딥블루닷, 35억 투자 이끌어 생성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피드백 분석 시스템 '싱클리'(syncly)의 개발사 딥블루닷이 3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벤처 투자 정보 업체 더브이씨에 따르면 푸드테크 로봇 기업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는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1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 규모는 약 100억 원이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로 참여했던 신한벤처투자,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스프링캠프 등이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다. 신한캐피탈은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주방 자동화 로봇 기술력을 인정받아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인건비와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주방 자동화 로봇의 장점으로 꼽힌다. 회사측은 앞으로 로봇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기술 인력을 추가로 확보해 로봇 기술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생성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피드백 분석 시스템 ‘싱클리’(syncly)의 개발사 딥블루닷이 3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투자를 주도했고 패스트벤처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등도 참여했다. 싱클리는 AI 기반 고객 피드백 분석 솔루션이다. 싱클리 플랫폼을 이용하면 다양한 채널의 고객 피드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싱클리 고객사 중 90%는 미국 테크 기업이다. 딥블루닷은 ‘수아랩’의 공동창업자와 초기 멤버들이 창업했다. 수아랩은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앞서 2019년 2300억 원에 미국 코그넥스가 인수했다. 딥블루닷은 연쇄 창업 경험과 AI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투자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신차 견적 플랫폼 ‘카랩’ 운영사인 준컴퍼니가 엑셀러레이터 ‘김기사랩’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준컴퍼니는 ‘2023 김기사랩 5기’에 최종 선발돼 이번 투자를 이끌었다. 김기사랩은 매년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들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8월 서비스를 출시한 카랩에서는 현재 한 달에 약 150억 원 가량의 신차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준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중고차 팔기 서비스’ 등도 도입하고, 다른 플랫폼들과 제휴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린 서로 사랑해'…SNS에 올린 조각미남 남편, 정체 알고보니
- 여수서 또 발견된 '상괭이 사체'…올해만 15구째
- 홈플러스 '1000원 국수' 일주일 만에 1만개 팔렸다
- 관광객 추태 오죽했으면…'옷 좀 입어라' 안내서 만든 발리 정부
- 한국서 가장 선호하는 반려견은 '몰티즈'…반려묘는 '코숏'
- 우크라 대반격 이들이 이끈다…나토 특훈 받은 47여단
- 훈풍 탄 조선株 '슈퍼 사이클' 벌써 왔나?
- 또래살인 정유정, 가벼운 발걸음…이수정 '단순 사이코패스와 달라'
- 탈출한 얼룩말 '세로'…마취제 7발이나 맞은 이유?
- '부산 돌려차기男은 '이 사람'' 유튜버 신상공개 '사적 제재'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