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김우빈·송승헌 “황폐해진 서울…어쩌면 가까운 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우빈과 송승헌이 12일 공개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를 통해 치열하게 맞붙는다.
이들은 혜성 충돌이 일으킨 극심한 대기오염으로 산소마스크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에서 각각 세상의 질서를 바로잡으려는 택배기사와 자신의 배만 불리려는 악덕 사업가 역을 맡아 대립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혜성 충돌로 사막화 된 한반도 그려
택배기사이자 자경단의 리더 김우빈
“작품의 세계관 자체가 호기심 자극”
송승헌은 악덕 사업가로 연기 변신
“산소 부족한 모습에 환경관심 커져”
김우빈과 송승헌은 공개 전 10일 서울 영등포구 프로보크 서울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불과 얼마 전까지 우리가 모두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안타까운 상황이 있지 않았나.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김우빈 “행복한 세상에 대한 고민” 시리즈의 타이틀이기도 한 택배기사는 오염된 공기와 약탈자들의 공격을 뚫고 사람들에게 정확한 시간에 산소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존재들이다. 김우빈이 맡은 5-8역은 랭킹 1위에 빛나는 천명그룹 소속의 유능한 택배기사이지만 밤에는 난민들을 돕는 자경단 ‘블랙나이트’의 리더로 활동한다.
“어떤 작품을 하든 제가 연기하는 인물이 왜 이런 행동과 생각을 하는지 고민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특히나 난민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버림받고 아픔 받는 사람들을 많이, 또 자주 떠올리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 계속 곱씹으며 촬영했어요.”
김우빈은 연출자 조의석 감독과 2016년 영화 ‘마스터’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췄다. 당시 영화에서도 뛰어난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자동차 추격부터 총격, 복싱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을 소화했다.
“회상 장면에 등장하는 액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현재 시점에서 등장하는 액션과 달리 투박하지만 세상에 대한 분노가 느껴지는 액션이거든요. 분노 등 감정들을 몸의 움직임에도 고스란히 담으려고 노력했죠.”
●송승헌 “마냥 ‘나쁜 놈’ 아냐”
송승헌의 연기 변신도 눈길을 끈다. 사막화된 세계에서 산소를 무기로 지배하는 천명의 후계자 류석을 연기하며 악역에 도전했다.
큰 목표를 위해서라면 작은 희생쯤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믿는 인물의 들끓는 야욕을 보여주며 그동안 멜로드라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얼굴을 꺼내 보인다.
“자신이 하는 행동에 다 이유가 있다고 믿는 인물이죠. 모두에게 자신만의 목표가 있듯 나름의 신념과 큰 목표, 그리고 어떤 비밀도 있습니다. 물론 악역이지만 드라마를 보신다면 마냥 ‘나쁜 놈’이라고 만 볼 수는 없는 인물이란 걸 아실 거예요.”
드라마는 사막화된 한반도를 뛰어난 VFX 기술로 구현했다. 남산타워, 롯데월드타워 등 우리에게 익숙한 서울 시내의 모습이 무너지거나 황폐해진 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우리는 평소에 산소의 중요함과 고마움을 모르고 살잖아요. 그런데 산소가 부족한 세상 속에서 연기하다보니까 생각이 많아졌어요. 자연스럽게 이전보다 더 환경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됐죠.”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깻잎, 성형 수술 13일차 얼굴 공개 “붓기 진짜 많이 빠졌죠” [DA★]
- ‘든든한 뒷배’ 생긴 송지아, 이젠 진품 입겠지만 ‘가품 꼬리표’ 아직 [DA:스퀘어]
- ‘둘리’ 김수정 작가, 재벌설 해명 “5억 채무→23억 갚아” (유퀴즈)
- 심형탁, ♥사야와 7월 결혼 앞두고 겹경사[공식]
- 이유리 남편 폭로…변호사 “이혼 직전 단계 같아” (고딩엄빠3)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