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수‥부동산만 1500억?[이슈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전지현이 130억 원 펜트하우스를 전액 현금으로 매수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5월 10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 간 거래 최고가 130억 원을 기록한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아크로서울포레스트 47층 매수자가 배우 전지현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등기부등본 확인 결과, 해당 펜트하우스 매수자는 전지현으로 확인됐다.
전지현 측이 지난 8일 소유권이전등기를 접수하면서 등기부등본을 통해 거래 사실이 확인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다희 기자]
배우 전지현이 130억 원 펜트하우스를 전액 현금으로 매수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5월 10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 간 거래 최고가 130억 원을 기록한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아크로서울포레스트 47층 매수자가 배우 전지현인 것으로 확인됐다.
애초 계약 후 7개월가량 거래 내역이 등기부등본에 오르지 않아 의문에 휩싸인 바. 당시 해당 펜트하우스 매매 거래는 지난해 개인 간 아파트 역대 최고 거래 가격을 기록해 매수자가 누구일지에 관심이 쏠렸다.
이 가운데 등기부등본 확인 결과, 해당 펜트하우스 매수자는 전지현으로 확인됐다. 전지현 측이 지난 8일 소유권이전등기를 접수하면서 등기부등본을 통해 거래 사실이 확인된 것.
전지현은 남편 최준혁 알파자산운용 대표와 공동 매수했다. 전지현이 이 아파트 지분의 대부분인 13분의 12, 남편이 13분의 1 지분을 가지고 있다. 매매 대금 130억 원 중 전지현 몫이 120억 원, 남편이 10억 원을 낸 셈이다. 특히 주택 담보대출이 없는 것으로 미뤄 전액 현금으로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전지현 소속사 이음해시태그는 뉴스엔에 "배우의 개인적인 부분이라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밝혔다.
연예계 대표적인 '부동산 큰손'으로 꼽히는 전지현은 이 외에도 여러 채의 건물을 소유 중이다.
결혼 전 40억 원에 구입한 삼성동 아이파크를 비롯해 2013년 용산구 이촌동 2층짜리 건물을 58억 원에 매입했다. 2017년에는 삼성동 2층 건물을 325억 원에 매입, 또 지난해 2월에는 강서구 등촌동 3층 건물을 505억 원에 구입했다. 현재 전지현이 보유한 부동산 총 시세는 1400~1500억 원 선으로 추정된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에도 대출 없이 100% 현금으로 샀다는 기사 봤는데. 대단하네", "130억을 전액 현금으로 샀다고? 안 믿겨", "대출 안 끼고 현찰 박치기 멋있다"며 전지현의 재테크 실력에 감탄했다. 반대로 "닥치는 대로 사들이네. 씁쓸하다", "연예인들의 부와 운은 절대 넘을 수 없구나. 한숨만 나온다" 등과 같은 반응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었다.
한편, 전지현은 새 드라마 '북극성' 출연을 제안 받고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사진=뉴스엔 DB)
뉴스엔 장다희 diamond@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지·딸 가꾼 베란다 텃밭 규모, 어느 정도길래 “농사도 장비빨”
- 이다해 “결혼식 식전 신랑 세븐 사라져 찾았더니 …” 짧은 영상 공개
- 에스파 카리나 “어버이날, 부모님 차 바꿔드렸다” 플렉스(라디오쇼)
- “나 경리 아냐” 한영♥박군, 집 공동 명의+통장 부부싸움→다이아 반지 화해 (동상이몽2)[어제T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 8개월만 눈물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어” (동치미)
- 안영미, 美 원정출산 논란 입 열었다 “뱃속 아기에게 군대 문제라니”
- 유깻잎, 윤곽+지방이식 6시간 대수술 “턱 밑 감각 無”…회복기 공개
- 송가인, 母에 B사 외제차 선물 ‘어버이날 통 큰 플렉스’
- 또 출연자 논란 ‘하트시그널4’ 의사 남친설 해명했지만[TV보고서]
- ‘투병·사업중단’ 박지연 “얼굴 상태 안 좋아 남편 이수근 뒤에 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