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강원 보건복지의료연대 ‘간호법 폐기’ 연가투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내 13개 보건의료단체로 구성된 보건복지의료연대가 11일 낮 12시30분부터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사 앞에서 간호법·면허박탈법 폐기 전국 2차 연가투쟁을 실시한다.
보건복지의료연대 측은 "올바른 의료정책수립과 발전 및 보건의료계에 대한 정치권의 균형잡힌 시각 형성을 위해 이번 2차 연가투쟁을 계획했다"며 "이번 입법 독재의 만행을 자행한 더불어민주당을 심판하기 위해 400만 보건 의료인들의 올바른 판단을 돕기 위한 2024 총선기획단 강원본부 출범식도 이날 같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내 13개 보건의료단체로 구성된 보건복지의료연대가 11일 낮 12시30분부터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사 앞에서 간호법·면허박탈법 폐기 전국 2차 연가투쟁을 실시한다.
보건복지의료연대 측은 “올바른 의료정책수립과 발전 및 보건의료계에 대한 정치권의 균형잡힌 시각 형성을 위해 이번 2차 연가투쟁을 계획했다”며 “이번 입법 독재의 만행을 자행한 더불어민주당을 심판하기 위해 400만 보건 의료인들의 올바른 판단을 돕기 위한 2024 총선기획단 강원본부 출범식도 이날 같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원도간호조무사회, 강원도의사회, 강원도노인복지중앙회, 강원도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강원도방사선사회, 강원도병원협회, 강원도보건의료정보관리사회, 강원도요양보호사중앙회, 강원도요양보호사회, 강원도응급구조사회, 강원도임상병리사회, 강원도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등 보건복지의료연대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3일에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사 앞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입법 독재 및 간호사특혜법·의사면허강탈법 강행처리 규탄대회’를 진행했다. 김정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원주시 20대 여성 공무원, 타지역 출장 중 숙소 14층서 추락사
- [속보] 1조원대 피해 'SG발 폭락사태' 핵심 라덕연 자택서 체포
- 동네병원들 내일 2차 부분파업… “간호법 공포”vs“거부권 행사”
- 병장 월급 100만원…“군 복무기간 국민연금 강제가입 고려”
- [사건과 배·신] 2. 춘천 거두리 살인사건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하의실종 남성 대학가 활보…길 가던 여성 폭행해 현행범 체포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