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반갑다 5월!”… 모처럼 선물 구매 ‘지갑 활짝’
티몬·컬리 기획전 통큰 할인행사... 카카오톡도 ‘감사의 달’ 이벤트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선물 성수기’인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통가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스승의 날엔 비타민·홍삼 등 건강식품이, 성년의 날엔 향수 등 뷰티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가정의 달 메가세일’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15일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카네이션, 홍삼 등 3천여가지 상품을 특가 판매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5월 한 달 간 선물을 준비하며 주머니가 가벼워진 이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베스트 팍팍세일’ 기획전도 마련했다.
컬리는 14일까지 ‘컬리 감사대전’을 운영한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을 위한 약 600가지 선물을 모아 최대 66%의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스승의 날 등에는 선생님을 향한 건강 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는데, 이에 홍삼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또 장미, 향수, 키스 등 3가지를 선물하는 성년의 날을 겨냥해선 대형 장미 꽃다발(50송이, 100송이)과 하젤 장미 꽃다발을, 향수로는 조 말론 런던·산타마리아노벨라·아쿠아 디 파르마 등 인기 품목을 추천·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선물’ 등으로 마음을 전하기도 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흐름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카카오톡은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을 앞두고 ‘행운까지 선물하는 두근두근 감사의 달’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기 선물과 추천 선물, 가격대별 선물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뷰티 제품부터 비타민·건강식품, 카네이션 등 꽃 배달, 과일·소고기, 상품권 등 카테고리별로 다채로운 인기 상품을 추천해 맞춤형 선물을 고를 수 있게 했다.
특히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가정의 달 스테디셀러인 건강식품과 홍삼, 소고기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액 순으로 보면 비타민류, 한우 선물세트, 홍삼 제품 순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 기념일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품목을 마련했다”며 “비대면 ‘선물하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마음을 전해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은진 기자 ejle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선심성 예산·쪽지 예산 관행 걱정하는 목소리 많아”
- [속보] 불백 50인분 주문하고 ‘노쇼’...인천서 군 간부 사칭 피해 잇따라
- ‘이재명 유죄’ 인천정가 뒤숭숭… 지방선거 셈법 분주
- “대남방송 폭격에 몸과 마음 만신창이” 강화 주민들 인천시 행감 출석
- 선광·삼성바이오 등 인천기업, 시민구단 '외면' [인천UTD, 2부 리그 강등③]
- 첫 관문부터 ‘의원직 상실형’ 받은 이재명…남은 선고, 재판 향방 주목
- ‘징역형’ 흔들리는 이재명... ‘대망론’ 굳어지는 김동연
- 보폭 넓히는 김동연… 비명계 플랜B ‘쏠린 눈’ [뉴스초점]
- ‘디지털교과서’ 도입 코앞인데… 인천 학교 ‘인터넷망’ 덜 깔렸다
- 화성 IBK기업은행, 4연승…선두권 추격 ‘고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