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씨, 국내 태양광발전소 6000곳 최다 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씨(LASEE·대표 석수민)는 태양광발전소 모니터링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수집장비의 회로 설계, 펌웨어 개발, 서버 구축, 설치, 조립 및 검사, 서비스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라씨는 국내 출시된 태양광발전소용 인버터에 대해 모두 대응이 가능해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료 고객 수를 확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씨(LASEE·대표 석수민)는 태양광발전소 모니터링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수집장비의 회로 설계, 펌웨어 개발, 서버 구축, 설치, 조립 및 검사, 서비스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라씨는 국내 출시된 태양광발전소용 인버터에 대해 모두 대응이 가능해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료 고객 수를 확보하고 있다. 6,000개 소가 넘는 태양광발전소를 관리하면서 빅데이터를 확보, 이를 기반으로 태양광발전소의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에러 분석, 설비 점검, 진단 등 디지털 관리운영(O&M) 기술을 개발하면서 태양광발전소의 관리비용 절감, 발전 효율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데이터 수집장비 내 BMS, 인버터 제어, 계량기 데이터 수집 등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선제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기술 개발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다른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라씨는 급변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우분투(ubuntu, 당신이 있기에 내가 있다)’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후방 기업들과 상생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표도 아닌데 137만원… 해외서 등골 브레이커가 된 K팝
- 수십 명 뒤엉킨 '난교 클럽'… 손님은 처벌 못하는 이유는
- "재즈 흐르면 살인 멈출 것"... 美 전체가 '도끼맨' 인질이 됐다
- "가수 못해먹겠다" 생방송 욕설 후 그룹 탈퇴한 아이돌
- 9000원 소시지 훔쳐 징역 1년, 3억 절도범은 집행유예... '장발장법' 또 도마에
- "연락주면 보답" 여중생들에게 명함 뿌린 70대 남성 경찰 조사
- "금연 부탁"에 커피잔 던진 남성들, 알고 보니 자영업자…재물손괴 입건
- 가면 10만 원, 안 가면 5만 원? 한국화 된 축하의 세계 축의금
- 서자 차별보다 질겼던 남녀 차별... '장남 제사 주재' 15년 만에 깨졌다
- "마중 나온 엄마 앞에서..." 수원 우회전 사고에 "사거리 횡단보도 위치 바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