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임영웅, 월 수익은 최소 40억원?…음원 매출 30억+유튜브 10억('프리한 닥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달에 최소(?) 40억원이 통장에 척척 들어온다.
지난 8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서는 어버이날 특집으로 '가수 임영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를 다루면서, 임영웅의 월 수익이 40억원을 가볍게 넘긴다고 보도했다.
이 기자는 "임영웅의 구독자 수는 '미스터트롯' 전 2만명 수준이었다. 그런데 4년이 지난 지금 70배 이상 늘어난 149만명을 달성했다. 임영웅의 한 달 수익은 1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한달에 최소(?) 40억원이 통장에 척척 들어온다.
지난 8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서는 어버이날 특집으로 '가수 임영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를 다루면서, 임영웅의 월 수익이 40억원을 가볍게 넘긴다고 보도했다.
이날 한 출연 기자는 "임영웅이 실시간에 (차트에) 안착시킨 노래가 평균 10곡이다. 1년이 아니고 한 달 음원 매출은 30억원 이상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다른 기자는 유튜브 수익을 언급했다.
현재 임영웅이 관리하는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20억 152만회다. 이를 통한 한 달 예상 수입은 10억원 이상이다. 이 기자는 "임영웅의 구독자 수는 '미스터트롯' 전 2만명 수준이었다. 그런데 4년이 지난 지금 70배 이상 늘어난 149만명을 달성했다. 임영웅의 한 달 수익은 1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임영웅이 한 달 평균 4개의 영상을 올리는 것을 감안하면 영상 1개당 가치는 2억 5000만원인 셈이다.
또 방송에 따르면, 임영웅의 첫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의 판매량이 120만 장을 넘어섰으며, 판매 수익은 1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와 관련해 출연 기자는 "녹화일 기준 누적 조회수가 19억8000만뷰다. 저는 임영웅씨 파워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 제 구독자가 40만명인데 정말 농담이 아니고 20만명은 임영웅씨 팬"이라고 말했다.
한편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임영웅은 단독 리얼리티 예능 KBS2 '마이 리틀 히어로'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김준호, 예비장모에 ♥김지민 뒷담…뭐라했기에 "말실수 후회"('돌싱포맨')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장미화, 당당함 뒤 뼈아픈 과거 "결혼 3년만 이혼, 장손이라고 子 뺏겼지만…" ('같이삽시다')[SC리
- [SC이슈]정재용, 고부 갈등으로 19세 연하 전처와 이혼했나…우울증도 고백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