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유재석, 조세호 수면 걱정 “알코올 의존해 잠을 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유재석이 조세호를 걱정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일상의 히어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수면의학센터장 이유진 교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유재석은 "제가 지인으로 걱정되는 부분은 늘 알코올에 의존해 잠을 잔다"고 말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일상의 히어로’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수면의학센터장 이유진 교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수면 명의 이유진 교수는 잠의 필요성에 대해 “생존을 위해 필요하다”며 체온 유지 및 에너지 보존, 기억력 및 인지 기능, 면역 기능, 감정 조절 등을 설명했다.
유재석은 “저도 7~8시간 정도 자면 (좋은 것 같다)”며 “중간에 화장실을 가끔 가는 경우는 있다. 코를 고는진 모르겠지만 나경은 씨가 피곤하면 골 때도 있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조세호는 “저는 잠들기까지가 좀 힘들다. 저녁은 6~7시 먹고 그 외엔 야식을 먹는다”고 말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제가 지인으로 걱정되는 부분은 늘 알코올에 의존해 잠을 잔다”고 말했다.
조세호는 “알코올을 마신 날은 잠이 잘 오는 것 같다”며 “하지만 술을 안 마신 날에는 잠 들기까지 오래 걸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체감상 30분 잔 느낌이다. 그래서 저는 알람을 아침 7시에 일어나면 새벽 4시 반에 알람을 맞춰놓는다”고 꿀팁(?)을 공개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