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 토트넘 새 시즌 25인 명단에 '이강인 포함'

박대성 기자 2023. 5. 10. 2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예상 명단에 이강인(21, 마요르카)이 등장했다.

영국 현지에서 다음 시즌 새롭게 합류할 선수로 이강인을 점찍었다.

매체는 "토트넘이 할 수 있는 한 가지 이적은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올시즌 6골 5도움을 기록했다. 양 측면과 중앙에서 활약할 수 있다. 1500만 파운드(약 250억 원) 바이아웃 조항을 가지고 있다"고 알렸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이강인의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인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영국 현지에서 예상, 손흥민(오른쪽)이 뛰고 있는 토트넘 새 시즌 명단에 이강인(왼쪽)이 포함됐다
▲ 올시즌 최고의 '골든보이' 이강인(오른쪽)
▲ 이강인 한국인 프리메라리가 최초 멀티골
▲ 이강인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 예상 명단에 이강인(21, 마요르카)이 등장했다. 영국 현지에서 다음 시즌 새롭게 합류할 선수로 이강인을 점찍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10일(한국시간) "토트넘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 새로운 단장과 감독을 데려와야 한다. 지난 여름 7명을 영입하고 1월에 두 명을 추가한 토트넘은 경쟁 팀에 밀리지 않으려면 올여름에 적극적으로 영입해야 한다. 새롭게 구성될 25인은 어떨까"라고 알렸다.

전 포지션에 걸쳐 예상 명단을 짰는데, 공격수가 흥미로웠다. 기존 손흥민, 히샤를리송, 데얀 클루셉스키에 이강인이 포함됐다. 매체는 "토트넘이 할 수 있는 한 가지 이적은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올시즌 6골 5도움을 기록했다. 양 측면과 중앙에서 활약할 수 있다. 1500만 파운드(약 250억 원) 바이아웃 조항을 가지고 있다"고 알렸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에 프리메라리가 최고 재능으로 발돋움했다. 지난 시즌에 단점을 완벽하게 하나둘 보완했고 마요르카 핵심으로 발전했다. 올해 겨울에 이적설이 있었지만, 마요르카가 바이아웃 조항을 이유로 허락하지 않았다.

▲ 월드컵에서도 반짝였던 이강인
▲ 이강인
▲ 이강인의 활약은 독보적이다

올해 여름에는 막지 못할 전망이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이강인의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인정했다. 최근에 이강인 대리인도 맨체스터 시티, 번리, 울버햄튼 등을 방문해 프리미어리그 이적설에 불을 지폈다.

여기에 토트넘도 간헐적으로 연결됐다. 한국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뛰고 있기에 접점이 있다. 토트넘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떠난 뒤에 창의적인 미드필더가 없어 애를 먹고 있다. 이강인이 온다면 손흥민, 해리 케인 등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공급해 공격력이 배가 될 수 있다.

물론 스페인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설에 고개를 끄덕였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난 겨울에도 이강인을 노렸던 팀이다. 이강인 입장에서도 특별한 적응이 필요 없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하기에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 이강인
▲ 현지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연결하고 있다
▲ 이강인

한편 새롭게 합류할 수 있는 미드필더에는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제임스 메디슨 등을 언급했다. 두 선수가 속한 팀은 각각 올시즌 강등권에 걸쳐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남을지 불투명하다.

▲ 올시즌 챔스 진출이 사실상 멀어진 토트넘
▲ 분투하는 손흥민
▲ 토트넘 팰리스전에서 10경기 만에 클린시트 승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