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밝힐 횃불 난계사에서 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민 화합대축전인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충북도민들의 꿈과 열정을 지펴줄 성화가 10일 영동심천면 난계사에서 채화됐다.
이날 행사는 정영철 영동군수, 영동군의회 이승주 의장 및 군의원, 황정하 영동군체육회장을 비롯해 체육인,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화는 이날 오후 5시 경 영동읍내에 도착해 주요 시가지를 돌아 이날 오후 5시 25분 경 영동군청에 안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합의 장 조성 하나되는 충북
[영동]충북도민 화합대축전인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충북도민들의 꿈과 열정을 지펴줄 성화가 10일 영동심천면 난계사에서 채화됐다.
이날 행사는 정영철 영동군수, 영동군의회 이승주 의장 및 군의원, 황정하 영동군체육회장을 비롯해 체육인,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난계사는 우리나라 3대 악성인 난계 박연 선생의 혼을 기리는 곳이다. 반세기 넘게 대한민국 유일의 국악축제인 난계국악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숭모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군은 도민체전 성공개최와 충북도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165만 도민 화합이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까지 이어지는 최적의 장소로 판단해 이 곳을 채화지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는 대회성공을 기원하는 천제봉행, 칠 선녀성무 등으로 진행됐다. 도민체전 하루 전날 채화한 성화는 심천면, 용산면, 황간면, 추풍령면 등 11개 읍면의 26개 구간, 138.82km을 거쳐 봉송됐다.
이 성화봉송에는 도민체전 성공개최의 염원을 담아 167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첫 주자는 국내 여자 씨름 매화급 최강자로 영동군을 빛내고 있는 씨름 유망주 영동군청 씨름부 소속 양윤서 선수가 맡았다.
성화는 이날 오후 5시 경 영동읍내에 도착해 주요 시가지를 돌아 이날 오후 5시 25분 경 영동군청에 안치됐다. 이 성화는 군청 광장에서 하룻밤을 머문 후 개막식 당일인 11일 오후 4시 경 간단한 출정식을 갖고, 영동군민운동장 성화대로 이송할 예정이다.
이후 25일 오후 8시 20분 경 영동군민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된 후, 체전기간 종료일인 13일까지 3일간 불을 밝힐 예정이다.
성화점화 최종주자는 지역내 상징성을 가진 군민들 중 영동군청씨름부 간판선수 임수정 선수, 체육인 전 영동문화원장 정원용 씨, 다 둥이 가족 이광호 이소영 씨 부부, 육상 꿈나무 김효주 양이 나설 예정이다.
대회개회식은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음악으로 조율하다' 주제로 한 주제공연과 드론아트 쇼, 국악과 과학기술을 접목한 LED미디어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이찬원, 에일리, 김연자, 경서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살맛나는 영동, 하나되는 충북' 이라는 슬로건 아래 충북 도민들의 꿈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도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웃음과 활력을 나누는 화합체전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26개 종목에서 충북도내 4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문화공연, 전통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돼 도민들을 맞는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당선무효형 선고한 '한성진 부장판사'에 쏠린 눈 - 대전일보
- 홍준표, 이재명 '유죄' 판결 판사에 "참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켰다" - 대전일보
- 여당에 보낸 세종시장 친서, 민주당 의원에 배달 사고… '해프닝' - 대전일보
- 옥천 女 화장실서 불법촬영하던 20대 男… 피해 여성에 덜미 - 대전일보
- 한동훈, 민주당 겨냥 “오늘도 기어코… 판사 겁박은 최악 양형가중 사유" - 대전일보
- 기름 값 벌써 5주 연속 상승세… 휘발유 1629원·경유 1459원 - 대전일보
- 트럼프, 관세 인상 실현되나… "전기차·반도체 보조금 폐지 가능성" - 대전일보
- 尹 "김정은 정권 유일 목표는 독재 정권 유지… 좌시 않겠다" - 대전일보
- 이장우 대전시장, 기재부 2차관 만나 내년 주요사업 국비 요청 - 대전일보
- 與 의원들, 이재명 1심 유죄에 "대표직 사퇴하고 반성해야"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