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팬이라면 홍대입구로 모이세요"

문원빈 기자 2023. 5. 10. 19: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순 게임 플레이 외 다양한 부가 콘텐츠 마련한 신개념 PC방
- T1 BASE CAMP

시간이 흐를수록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PC방도 단순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닌 데이트 코스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먹거리 퀄리티를 올리거나 게임 외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진행 중이죠.

얼마 전 한국 대표 e스포츠 팀 중 하나인 T1이 PC방 'BASE CAMP'를 홍대입구역 근처에 개장했습니다. 아프리카TV, 젠지 등 다양한 e스포츠 구단이 PC방 사업에 진작 뛰어들어 T1도 언제쯤 만나볼 수 있을까 기다렸는데 드디어 그 날이 왔네요.

T1 BASE CAMP는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걸으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로 눈에 확 들어와요. 지하 1층이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입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건물 내부에는 4개의 엘리베이터가 작동하는데요. 접근성 하나만큼은 정말 합격점이었습니다.

- "홍대입구역 1번 출구 오른쪽으로 직진하세요"
- 대기, 휴식 공간 "팬 사인회를 진행할 때 좋을 것 같아요"
- 공간은 정말 넓습니다 "위에 T1 공기 청정기가 정말 눈에 띄어요"

안으로 들어서면 "정말 넓다"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느낌은 여타 대형 PC방과 다르지 않지만 공간 자체가 상당히 시원하게 느껴졌어요. 260평이라고 들었는데 더 넓어 보였어요.

최근 행사장을 여러 군데 참여해서 그런지 동선이나 구조물 배치에 시선이 끌렸는데요. 방문객이 많이 몰려도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PC 테이블을 여유롭게 배치시켜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배치 때문에 공간이 더 넓게 느껴졌을 수도 있어요.

전반적인 매장 색상은 T1 컬러에 맞춰 화이트 앤 레드로 꾸며졌습니다. 마우스 패드와 배터리 충전대는 T1 로고가 새겨진 블랙 앤 레드 컬러 상품이었고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은 스틸 시리즈 제품이었죠. 주변 기기와 PC 자체는 평범했습니다. 텐키리스인 것은 마음에 들었어요.

마우스의 경우 작은 제품을 사용하는 게이머에게는 조금 크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최근 프리미엄 PC방은 마우스를 여러 개 비치하는 것을 감안하면 조금 아쉬웠습니다.

e스포츠 대회 용도 혹은 프로게이머의 느낌을 조금 느껴볼 수 있는 엘리트 존도 매장 한 켠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변 기기는 일반석과 동일하지만 고사양 PC가 비치되어 있어요.

좌석 뒤에는 제우스, 오너, 페이커, 구마유시, 케리아 브로마인드가 걸려있죠. 나중에 이벤트로 선수들이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로 유용할 것 같네요.

- 기본 화이트 앤 레드 색상 인테리어로 꾸며졌습니다
- T1, 페이커 팬에겐 워너비 아이템
- 프로게이머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엘리트 존 

PC보다 부가적인 콘텐츠와 인프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먼저 공기 청정기가 정말 많이 설치되어 있어요. 삼성 공기청정기에도 T1 로고가 새겨진 것을 보고 "진짜 진심이네"라고 느꼈습니다.

지하라서 사람이 조금만 몰려도 공기가 탁해질 수 있는데 정말 가득 찬 상황만 아니면 쾌적한 공기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시장에서 봤던 음식 자동 전달 로봇도 만날 수 있어요. 사람들이 모이고 로봇들이 왔다갔다 음식을 전달하는 진풍경이 기대가 되죠.

기둥 곳곳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는 T1 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벽에는 대형 스크린이 있는데 여기서 LCK, MSI, 월드 챔피언십을 사람들과 함께 응원하면 재밌을 것 같네요. 다른 벽면에는 선수들의 사인 유니폼, 심볼들이 걸려 있는데 T1 PC방이라는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 MSI 함께 응원하는 것도 재밌을 듯
- 콘솔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룸
- 커플석도 당연히 마련되어 있습니다
- PC와 주변 기기 자체는 평범해요

프리미엄 룸은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평일 2만 원, 주말과 공휴일은 2만5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등 콘솔 기기를 구매하지 못하거나 구매 예정인데 체험하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장소가 되겠네요.

가격은 회원 기준 1시간 2000원, 3시간 5000원, 6시간 30분 1만 원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신촌 지역이라 이용료와 먹거리 가격이 여타 PC방보다 조금 비싼 편이에요. 그래도 브랜드 값 생각하면 더 비쌀 줄 알았는데 의외였습니다. 좌석은 커플 2인석보단 3~5인씩 앉는 곳이 많아요.

T1 굿즈들은 정식 오픈일인 13일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선수들 그립톡, 키링, 유니폼, 마우스, 마우스 장패드, 양말, 응원 도구, 머그컵 등 그동안 사진으로만 봤었던 T1 굿즈들이 전부 비치되어 있어요.

PC방과 관련 없지만 라이엇 굿즈샵, 게이밍 기어샵, 닌텐도 스위치 샵, 플레이스테이션5 샵이 한 곳에 모여 있는 스페셜 샵도 입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권7을 체험하는 어린이 방문객 모습도 인상적이었죠.  

- T1 선수들 굿즈샵
- 용산 레이저 스토어를 뜨겁게 달궜던 마우스
- 선수들 사인이 새겨진 그림톡이 마음에 듭니다

아무래도 T1 구단 전용 PC방이니까 이곳에서 재능이 출중한 게이머를 발견하면 스카우트도 이뤄지는지 궁금증이 밀려왔어요.

T1 관계자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가 방문할 때 재능 있는 게이머를 발견하면 아카데미 교육 혹은 2~3군 팀 입단 테스트 기회를 제공한다"며 궁금증을 해소시켜줬습니다. 현재 T1 선수들의 뒤를 꿈꾸는 유망주들은 자주 방문하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둘러본 소감으로는 단순히 게임만 즐기기 위해 여기까지 방문하기에는 평범했습니다. 하지만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PC방을 찾는 방문객들에겐 정말 좋은 장소였어요.

게임을 즐기지 않을 땐 볼거리도 많고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거든요. PC방 이름에 걸맞게 T1 팬들의 아지트로도 손색 없고요. 굿즈를 오프라인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안웅기 T1 COO는 "PC방 사업으로 T1이라는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T1 베이스 캠프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1 굿즈 구매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T1이라는 명문 브랜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PC방 사업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닌텐도, PS5, 로지텍, 레이저, 스틸시리즈 다 모였다
- 그동안 가지고 싶었던 스탠드가 여기 다 있네
- 타이틀에는 가격이 친절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 기자가 자주 애용하는 레이저 제품들
- 콘솔 기기를 잠깐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T1 팬, 커플, 프로게이머 지망생 모두 BASE CAMP로 모이세요"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