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매드 라이온즈, 최근 솔로랭크 전적은?

이솔 2023. 5. 10.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일 오후 9시 2023 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마주할 매드 라이온즈와 T1. 두 팀은 대회 당일까지도 열심히 솔로랭크를 연습했다.

그 중에서도 체이시의 이름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기민한 발놀림을 주 룬으로 선택한 그의 렝가는 드락사르/월식-무한의 대검-(밤의 끝자락)-정수 약탈자-도미닉 등으로 아이템트리를 구성했다.

변경된 드락사르를 통해 '지정 불가' 기능을 활용, 상대를 쓸어먹는 그림을 연출한 것으로 볼 수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매드 라이온즈(MAD) 공식 SNS

(MHN스포츠 이솔 기자) 대회를 2시간 앞둔 지금까지 매드 라이온즈는 솔로랭크에서 무슨 챔피언들을 연습했을까?

10일 오후 9시 2023 MSI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2경기에서 마주할 매드 라이온즈와 T1. 두 팀은 대회 당일까지도 열심히 솔로랭크를 연습했다.

그 중에서도 체이시의 이름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다.

유럽서버 29위에 올라 있는 매드 라이온즈의 체이시는 지난 일주일간 솔로랭크에서 19승 14패를 기록했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이 활용한 챔피언은 뽀삐(6승 2패), 제이스(3승 4패), 블라디미르(4승 2패), 케넨(3승 2패)이며, 그 외에도 말파이트, 그라가스로 1승씩을, 그라가스-크산테로 1패씩을 기록했다.

압도적인 연습량을 지랑한 엘요야는 7일간 35승 27패를 기록했다. 

니달리(6승 8패), 카직스(10승 2패), 렝가(5승 5패), 킨드레드(2승 2패), 뽀삐(1승 1패)등이 등장할 수 있는 카드였으며, 이외에도 앨리스(1승), 리신(1패)등의 챔피언을 활용했다.

눈에 띄는 챔피언은 렝가였다. 기민한 발놀림을 주 룬으로 선택한 그의 렝가는 드락사르/월식-무한의 대검-(밤의 끝자락)-정수 약탈자-도미닉 등으로 아이템트리를 구성했다.

변경된 드락사르를 통해 '지정 불가' 기능을 활용, 상대를 쓸어먹는 그림을 연출한 것으로 볼 수 있었다. 다만 패치 차이로 MSI 등장 가능성은 높지 않았다.

미드라이너 니스키는 13승 10패를 기록했으며 노틸러스-그라가스(3승 1패), 갈리오(1승 2패), 아리-트페(2승), 리산드라-애니(1승 1패) 등을 활용했다. 또한 미드 트리스타나-크산테-세트(1승)와 아우렐리온 솔(1패)등을 추가적으로 연습했다.

원거리 딜러 카르찌는 부쩍 아펠리오스 연습량을 늘렸다.

최근 37게임 중 아펠리오스만 26게임을 플레이했으며, 20승 6패를 기록했다. 이어 제리(2승 2패), 사미라(1승), 자야-루시안-트리스타나(1패) 등을 플레이했다. T1측이 굳이 아펠리오스를 줄 이유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약점은 있었다. 최근 첫 아이템을 롱소드/도란의 검에서 수확의 낫으로 바꾸고 나서 3연패를 기록하는 아픔이 있었다. 특히 해당 기간 마주한 자야-라칸을 상대로는 단 1킬을 기록하지 못하고 패배하기도 했다. 

서포터 힐리생은 기록 상으로는 쓰레쉬로 2경기에서 1승 1패를 거뒀다. 다만 솔로랭크보다도 팀 게임 연습에 매진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파이크를 비롯해 아펠리오스와 궁합이 좋은 노틸러스, 룰루 등의 챔피언이 준비되어 있을 것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