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ami80@pressian.com)]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보건의료분야 정원 배정 결과 입학정원(6명)을 증원받아 2024학년도부터 총 134명의 간호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으로 한림성심대학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간호 인재 양성 대학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지역 간의 보건 의료 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보건의료분야 정원 배정 결과 입학정원(6명)을 증원받아 2024학년도부터 총 134명의 간호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으로 한림성심대학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간호 인재 양성 대학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지역 간의 보건 의료 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한림성심대 간호학과는 일송재단 산하 5개 대학병원과의 연계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한 취업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2024년까지 5년간 간호교육인증을 받아 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2018년부터 올해까지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6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했고 2019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국수석을 배출하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학과로서의 면모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84년 전통의 직업교육 명문 사학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있어 강원도에서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1000명 이상이 입학했으며 2021년 ‘일반재정지원대학’ 3주기 연속 선정, LINC 3.0 사업 선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선정, 전문대학 혁신 지원사업 선정 등 연간 75억 원 이상 정부 재정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정부 1주년…여당은 용산으로, 야당은 평산으로
- "법대로 합시다"? 적어도 정치가 주장할 말은 아니다
- 3월 경상수지 가까스로 흑자 전환했지만…
- 북한도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있다
- 김남국 파문 '확산일로' 위믹스 최대 127만개 보유 추가의혹
- 태영호, 최고위원직 사퇴 "불면의 밤 보내…백의종군하겠다"
- 민주당 최대 의원모임, 김남국 사태에 "정풍운동·천막당사 결기 필요"
- 尹대통령 취임 1년, 여론의 평가는?
- 힘겹게 꺼낸 "못하겠어요"에 "천천히 해"라는 답이 돌아왔다
- 尹 정부 부동산 정책 1년, '부자 감세'와 '대출 규제 완화'만 빛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