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직장인의 체력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직장 내 스포츠 친화 문화 조성을 위한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해 스포츠 친화 환경 조성 및 조직 문화 구축에 앞장서는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직장인의 체력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직장 내 스포츠 친화 문화 조성을 위한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해 스포츠 친화 환경 조성 및 조직 문화 구축에 앞장서는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지난해는 ㈜신신엠앤씨, 중랑구 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총 20개 기업이 스포츠 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업 선정은 경영층 리더십과 지원 제도, 인프라 및 직원 만족도 등 분야에 대해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중 발표 예정이다.
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3년간 스포츠 친화기업 인증마크를 기업홍보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기업(4개소)으로 선발되면 표창 및 포상금을 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현장 근로자의 신체활동 및 체력증진을 위한 스포츠를 지원하고 스포츠 친화로 사회적 모범이 되고자 하는 기업·기관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한은 다음 달 30일까지이며 이메일(smkim18@ikmr.co.kr)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 및 한국경영인증원 스포츠친화기업인증 사무국(02-6309-9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본 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에 취약한 근로자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조직문화가 안착되길 기대한다”면서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