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제이든 부츠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컬처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 용감하고 반항적인 착용자로부터 선택받아 온 서브컬처 아이콘 '제이든 부츠'의 10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10년 전 닥터마틴 디자인팀은 1460 부츠에서 자연스럽게 변형하고 브랜드DNA와 헤리티지는 놓치지 않으면서, 50년 동안 또 다른 반항적인 컬처에 영감을 준다는 명확한 목표를 갖고 제이든 부츠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영국 컬처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 용감하고 반항적인 착용자로부터 선택받아 온 서브컬처 아이콘 ‘제이든 부츠’의 10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10년 전 닥터마틴 디자인팀은 1460 부츠에서 자연스럽게 변형하고 브랜드DNA와 헤리티지는 놓치지 않으면서, 50년 동안 또 다른 반항적인 컬처에 영감을 준다는 명확한 목표를 갖고 제이든 부츠를 개발했다. 즉각적으로 눈에 띄는 쿼드 솔을 장착한 제이든 부츠는 강렬하고 유동적이면서 과감하게 자아 표현을 개성 있는 스타일로 보여주는 용감한 서브컬처 착용자로부터 선택받아 왔다.
닥터마틴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이미언 윌슨은 “사람들은 더 극단적으로 옷을 입기 시작했고 이는 닥터마틴이 밟아온 발판인 만큼 제이든 부츠도 여기서 시작됐다”라고 전했다.
닥터마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대런 맥코이는 “제이든 부츠는 음악 필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팝, 그런지, 진보적 대안. 브랜드를 진정으로 채택하는 아티스트에게 힘을 실어주는 존재”라고 설명했다.
닥터마틴은 견고한 브랜드 DNA의 상징인 제이든 부츠의 10주년을 축하하면서 앞으로의 10년을 기대하고 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TX-C 도봉구간 지하화 확정, 尹-정의선 '합심' 있었다
- “주제넘게 전두환 얼굴에 먹칠을”…전우원 꾸짖은 이순자
- 北 해킹에 털린 서울대병원…남긴 비밀번호는 '다치지 말라'
- “포항~대전 택시비 28만 원 먹튀, 이 여성들 잡아주세요”
- 어린이날 캠핑 참변 …30대 남편 이어 아내마저 숨진 채 발견됐다
- “성폭행 증거 영상 흥분돼”…성범죄 수사하는 경찰이 한 말
- “5시간 걸린 제주도…폭우 속 비행에 사람들은 비명 질렀다”
- 집 주변 서성이던 낯선 이들의 정체…주민 눈에 딱 걸렸다
- 백지연 전 앵커·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된다
- '시체 썩은 물로 양치를..' 구미APT 물탱크 미스터리[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