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거미줄 나가나요?'…美 버거킹, '스파이더맨 버거' 출시

한휘연 인턴 기자 2023. 5. 10. 16: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버거킹이 유명 영화 시리즈 '스파이더맨'의 신작 개봉을 앞두고 스파이더맨을 테마로 한 버거를 선보였다.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유에스에이투데이(USATODAY) 등은 미국 버거킹이 다음 달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개봉을 앞두고 스파이더맨 복장에서 착안한 새 와퍼 버거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영화 '스파이더맨'과 협력해 새 메뉴 선봬
새빨간 빵이 특징…"입맛 떨어져" 반응도
일부 매장 스파이더맨 테마로 꾸밀 예정

[서울=뉴시스]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USATODAY 등은 미국 버거킹이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개봉을 맞아 '스파이더맨 와퍼'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2023.05.10.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한휘연 인턴 기자 = 미국 버거킹이 유명 영화 시리즈 '스파이더맨'의 신작 개봉을 앞두고 스파이더맨을 테마로 한 버거를 선보였다.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유에스에이투데이(USATODAY) 등은 미국 버거킹이 다음 달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개봉을 앞두고 스파이더맨 복장에서 착안한 새 와퍼 버거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새 와퍼 버거는 까만 깨가 들어간 빨간색 빵이 특징이다. 영화의 주인공인 새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의 스파이더맨 수트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새 와퍼 버거는 6월 21일까지 미국 버거킹 매장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버거킹은 이 외에도 스파이더맨 아이스크림 선데 등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버거킹 미국 최고 마케팅 책임자 팻 오툴레는 "스파이더맨 영화에서 나올 무한한 우주처럼 버거킹 고객들은 '스파이더버스' 메뉴를 입맛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버거킹은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인 뉴욕주 퀸즈를 포함해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 버거킹 일부 매장을 스파이더맨 테마로 꾸밀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파이더맨 버거 출시 소식에 미국 누리꾼들은 "버거 위에 거미가 없다니…실망" "빨간색 번은 케첩으로 만든 것 같아서 식욕이 떨어진다" "버거킹이 한 것 중에 가장 잘한 일…13년 만에 버거킹 갈 예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6월 한국 개봉 예정으로, 정확한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다. 스파이더맨 버거의 국내 출시도 미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xaya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