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 혐의 고발’ 아이유 측 “루머엔 선처없다” 맞불[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음원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한 가운데,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가 관련 입장을 밝혔다.
10일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유튜브 등에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표절 의혹 게시글과 근거 없는 루머를 담은 유인물이 일부 지역에 배포된 사실에 대해 수개월 전부터 인지하고 있다"며 "해당 의혹이 제기된 시점부터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아이유가 음원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한 가운데,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가 관련 입장을 밝혔다.
10일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유튜브 등에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표절 의혹 게시글과 근거 없는 루머를 담은 유인물이 일부 지역에 배포된 사실에 대해 수개월 전부터 인지하고 있다”며 “해당 의혹이 제기된 시점부터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수사기관의 진행 상황을 기다리던 중 금일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했다는 기사를 접했다”면서 “현재 정식으로 수사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했으며 언론에서 언급한 고발장 내용 또한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다. 해당 내용을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저작권 위반 혐의로 아이유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돼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고발인 A씨는 지난 8일 아이유의 ‘분홍신’ ‘좋은날’ ‘삐삐’ ‘가여워’ ‘부’ ‘셀러브리티’ 등 6곡이 국내외 아티스트의 음악을 표절한 정황이 있다며 강남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아이유는 ‘셀레브리티’ 작곡에, ‘삐삐’ 프로듀싱에 참가했다. 고발장엔 “해당 곡들이 원저작물과 멜로디, 리듬, 코드 진행까지 동일한 경우가 많으며, 특히 좋은날과 분홍신의 경우 일반이 듣기에도 상당한 유사성을 갖고 있다”는 주장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의 표절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분홍신’의 경우 지난 2013년 공개 직후 해외 뮤지션 넥타의 ‘히어스 어스’와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표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아이유 측은 “일부 멜로디가 유사하게 들릴 수 있지만, 두 곡의 코드 진행은 전혀 다르다”며 반박했다.
또 한 번 표절시비가 불거진 것에 대해 아이유 소속사 측은 구체적인 내용은 파악 중이라면서도, 왜곡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선 강경 대응의 뜻을 내비쳤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수개월 전부터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카페 등에서 심각한 수준의 악성 게시물이 수차례 게시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표절 의혹, 간첩 루머, 성희롱 및 명예훼손, 허위 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등에 대한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고발장을 접수한 경찰은 외부 인력의 자문을 구하는 등 수사 방향을 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목식당’ 나왔던 홍탁집 이렇게 많이 번다고?…“매출 30배, 맛집 됐다”
- “너희가 잘 살면 그게 복수다” 두 남매에 당부한 박연수...왜?
- “妻 매력 15%... 살 빼고 자기 관리 必” 라는 결혼 2년 차 남편 (당결안)
- 할리 “조카들 갑자기 보냈다... 명복을 빈다” 갑작스런 비보 전해
- ‘어서와’ 빌푸 “득남... 모든 의심 사라졌다” 경사 전해
- 이례적 부진 겪는 이정후, 그래서 MLB는 더 유심히 바라본다[SS잠실in]
- 공효진, 과거 파격 속옷 화보에 “그리운 보리 언니. 10년 전 나, 이상한 기분”
- 아이유, 또 표절 시비…‘분홍신’ 등 6곡 고발 당해
- 김현중, 15년 만에 부모님 차 바꿔드렸다.. 최고급 SUV 선물 가격대가?
- 모태범, ♥임사랑과 결혼 임박? 뉴하우스 공개 “하나씩하나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