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노을빛도서관, 2023년 도서관 동아리 지원 공모 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노을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노을빛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이 지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꾀하고,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노을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통해 창의적, 예술적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에서 70개 공공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 따라 노을빛도서관은 ‘빛으로 만나는 그림책 동화구연’ 교육 프로그램을 5월 9일 개강해 10월 24일까지 12차시에 걸쳐 운영한다.
‘극단 모이세’의 단장인 정숙영 강사의 교육으로 이뤄지는 그림자극 교육을 통해 동호회 회원들에게 그림자극의 원리, 구성, 표현 방법 등 그림자극 관련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동호회 회원들은 그림자극과 관련해 다양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마친 후 재능기부 프로그램 및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노을빛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이 지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꾀하고,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소개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도서관은 △병점도서관 △태안도서관 △삼괴도서관 △봉담도서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송산도서관 △정남도서관 △노을빛도서관 △진안도서관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송린이음터도서관 △왕배푸른숲도서관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등 15개 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화성시립도서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