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초산 자연분만 네 쌍둥이' 탄생…비결은 '대기업 복지·워라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초산으로는 국내 최초로 제왕절개가 아닌 자연분만을 통해 네 쌍둥이가 태어나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SK온은 자사 구성원이 네 쌍둥이(딸 셋에 아들 한 명)를 얻었다고 전했다.
SK온은 송 PM 부부의 네 쌍둥이 출산 소식을 사내 방송으로 전사에 알리고 축하했다.
곧이어 입사 선물처럼 찾아온 네 쌍둥이 소식에 기쁨보다는 걱정이 앞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율휴가제-유연근무제 활용해 매주 병원 동행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최근 초산으로는 국내 최초로 제왕절개가 아닌 자연분만을 통해 네 쌍둥이가 태어나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SK온은 자사 구성원이 네 쌍둥이(딸 셋에 아들 한 명)를 얻었다고 전했다.
'100만분의 1 확률을 뚫은' 경사의 주인공은 송리원(39) PM(프로페셔널 매니저, Professional Manager)이다. 10일은 당초 송 PM의 아내 차지혜(37) 씨가 병원에서 받은 분만 예정일이다. 네 쌍둥이는 지난 3월 16일 예정보다 일찍 세상에 나왔다.
33주간의 기다림 끝에 만난 아이들은 일란성 쌍둥이 딸 리지와 록시, 셋째인 아들 비전, 막내딸 설록이다. 0.9㎏으로 가장 작게 태어난 첫째가 지난주 건강하게 퇴원하면서 가족 6명이 '완전체'가 됐다.
SK온은 송 PM 부부의 네 쌍둥이 출산 소식을 사내 방송으로 전사에 알리고 축하했다. 회사 측은 네 쌍둥이 출산 기념 선물로 육아도우미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동섭 사장도 친필 카드와 선물 바구니를 보내 아기의 탄생을 축하했다.
지 사장은 "한 사람이 오는 것은 한 우주가 오는 것"이라며 "소중한 네 우주를 만나게 된 아빠로서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카드에 적었다.
부부가 아이를 갖기로 결심한 계기는 송 PM의 SK온 이직이다. 송 PM은 2020년 결혼 후 아내와 임신 준비를 했지만, 컨설팅 회사에서 밤낮이 없이 일을 하느라 엄두를 못 냈다. 지난해 6월 SK온 이직이 확정되자 아내가 먼저 "SK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회사라고 들었다"며 바로 난임 병원을 찾았다.
곧이어 입사 선물처럼 찾아온 네 쌍둥이 소식에 기쁨보다는 걱정이 앞섰다. 임신 순간부터 피부에 와 닿았던 문제는 의료비였다. 정기검진이 잦았고, 출산 이후에도 0.9~1.3kg으로 태어난 네 쌍둥이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때까지 입원해 적잖은 비용이 들었다.
하지만 다행히 의료비 부담은 크게 덜 수 있었다. 회사의 의료비 지원정책 덕분이다. 아내 차 씨는 "병의 경중이나 수술 여부와 관계 없이 회사에서 의료비를 지원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SK온의 근무 시스템도 부부에게는 큰 힘이 됐다. 송 PM은 상사의 결재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쓰는 휴가 제도와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활용해 아내와 매주 병원에 동행했다.
아내 차 씨는 "고위험 산모라 병원에 자주 갔는데 그 때마다 남편이 회사 눈치를 보지 않고 동행할 수 있어 큰 의지가 됐다"고 말했다. 송 PM은 "임신 기간엔 병원 따라다닌 기억밖에 없다"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송 PM은 "SK온에 와서 아내가 임신을 결심했고, 복지제도 덕분에 부담도 훨씬 줄었으니 SK온이 낳고 기른 네 쌍둥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내 차 씨도 "일회성 이벤트보다는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아이들을 큰 걱정 없이 잘 키울 수 있는 제도와 문화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며 “아이들을 건강하게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온, 차세대배터리 등 국내 R&D 시설에 4700억원 투자
- 칠레, 배터리 핵심원료 리튬 국유화…LG엔솔·SK온 부담 커지나
- 현대차-SK온, 북미 배터리셀 합작법인 설립…전기차 30만대분 생산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성황리 마무리…신작 기대감 높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PC 클라이언트 사전 체험 시작
-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11월 27일 정식 출시
- 굿터치, 슈퍼빌런랩스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MOU 체결
- 나이언틱,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 11월 23일 개최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
- 미소정보기술, 임상연구지원 통합솔루션 'CRaaS'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