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곽상욱 전 오산시장 길거리서 고성에 다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4월 실시되는 총선을 앞두고 경기 오산 현역 국회의원과 전직 시장 간에 마찰이 빚어진 것으로 알려져 지역 정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 노무현대통령 추모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오산지역위원회 관계자 등이 봉하마을을 다녀오는 과정에서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전 시장 간에 고성과 폭언이 오가는 등 다툼이 빚어졌다는 것이다.
현 국회의원과 전 시장간 길거리 다툼은 추모를 마치고 귀가해 오산시 스포츠센터 앞에 도착한 직후인 오후 8시께 벌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차기 국회의원 자리놓고 친구인 두사람 대립 극에 달했다는 분석
지난달 29일 노무현 대통령 추모 봉하마을 갔다오면서 발생
곽 전 시장 "술 취한 안 의원이 폭언"…안 의원 "아무런 일 없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내년 4월 실시되는 총선을 앞두고 경기 오산 현역 국회의원과 전직 시장 간에 마찰이 빚어진 것으로 알려져 지역 정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 노무현대통령 추모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오산지역위원회 관계자 등이 봉하마을을 다녀오는 과정에서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전 시장 간에 고성과 폭언이 오가는 등 다툼이 빚어졌다는 것이다.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전 시장은 오산시가 고향인 5선 국회의원과 3선 시장 출신의 친구이자 정치적 동지 관계였다.
하지만 안 의원과 곽 전 시장은 국회의원 후보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관계가 되면서 대립양상이 극에 달한 상황으로 분석되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오산지역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 사이에선 두 거물 정치인들의 다툼에 대해 애써 모른척 하는 분위기이면서도 힘겨루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해 보면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지역위원회는 지난달 29일 당원 등 시민 300여명과 노무현 대통령 추모를 위해 버스 8대를 동원, 경남김해 봉하마을을 다녀왔다.
오산지역은 도의원 2명과 시의원 5명 등 7명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이들이 각 버스 한대당 인솔자 역할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 국회의원과 전 시장간 길거리 다툼은 추모를 마치고 귀가해 오산시 스포츠센터 앞에 도착한 직후인 오후 8시께 벌어졌다.
곽상욱 전 시장 측에 따르면 안민석 국회의원이 이날 술에 취해 버스에서 내린 뒤 곽 전 시장을 향해 신체와 관련된 모욕적 언사와 지난해 시장 선거 패배 책임을 거론하며 폭언을 했다는 것이다.
이에 곽 전 시장이 안 의원에게 거세게 항의하자 고성과 함께 10여분 간 길거리 언쟁이 빚어졌다. 곽 전 시장은 이번 다툼은 안 의원의 일방적 시비와 행패로 인해 빚어진 일이라고 주장했다.
곽 전 시장은 "이날 오산에 도착해 버스에서 내리니 술 취한 안 의원이 갑자기 자신에게 폭언을 하며 벌어진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무리 국회의원이라고 해도 비방과 폭언을 일삼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꼬집었다.
하지만 안민석 의원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는 질문에 아무런 일도 없었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아무런 일도 없었고 그저 잘 다녀왔을 뿐"이라는 입장이다.
더불어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두 정치인의 관계가 틀어진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이라며 "알아도 모르는 척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