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6월 글로벌 출시

최은수 기자 2023. 5. 10.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는 10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6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동시 출시일은 오는 6월이다.

회사는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브라운더스트2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출시 일정 공개
전작에 없던 전투 시스템 추가해 차별화

네오위즈는 10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6월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진=네오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네오위즈는 10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6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겜프스엔이 개발 중인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하이엔드 2D 그래픽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스베른 대륙에서 펼쳐지는 우정과 모험, 그리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대서사시가 특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게임 속 ‘라텔’을 연기한 김영선 성우가 스페셜 MC를 맡았고, 이준희 겜프스엔 대표가 함께 출연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그리고 출시 일정을 포함한 서비스 로드맵 등에 대해 발표했다.

‘라텔’의 일본어 목소리를 연기한 ‘호리에 슌’ 성우의 축전 영상과 일본의 인기 가수 '스즈키 코노미', 유명 작곡가 '톰핵'과 ‘에바'가 참여한 OST를 담은 프로모션 비디오(PV)도 깜짝 공개했다.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동시 출시일은 오는 6월이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체의 총 4개 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준희 대표는 전작 ‘브라운더스트’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를 집중 소개했다. 영상을 통해 흑마법사 집단에서 키워낸 악인 ‘사도’와 전작 캐릭터 ‘알렉’과 ‘셀리아’의 11년 전 모습 등을 공개했다.

또 옴니버스식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팩 시스템’과 밀어내기 요소인 ‘넉백’, ‘체인 피해 시스템’, ‘폭탄형 오브젝트’, 그리고 ‘스킬 컷씬’ 등 새롭게 추가된 전투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한층 진화한 전략 요소를 통해 차별화된 전투를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지난 1월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를 통해 받은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게임의 가로 및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할 계획이다.

회사는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브라운더스트2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6월 초 ‘파이널 베타 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준희 대표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고민과 애정을 쏟은 ‘브라운더스트2’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전 세계 이용자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격려에 귀 기울여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