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미래 농산업, 어떤 모습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2023년 KoAT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미래 농산업을 선도하고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오는 26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에는 혁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사업 혁신'과 '지역 혁신'으로 구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2023년 KoAT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미래 농산업을 선도하고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오는 26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에는 혁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사업 혁신’과 ‘지역 혁신’으로 구분된다. ▲농산업 분야 신사업 아이디어, 농진원 사업 개선 아이디어 등은 ‘사업 혁신’으로, ▲지역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농촌지역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등은 ‘지역 혁신’으로 공모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국민이 제안한 다양한 아이디어는 내·외부 위원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2점) 등의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최우수상에는 상금 50만원, 우수상에는 상금 30만원, 장려상에는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우리 농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을 위해 실제 사업에 반영하거나 신사업 발굴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사항 확인 및 접수는 농진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안호근 농진원장은 “국민의 새롭고 창의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관이 되겠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