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반려동물 등록제 알리기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동제약은 제주 지역 유기동물을 돕는 동물권 보호 캠페인 'YE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등록제 알리기에 나선다.
'YES 프로젝트'는 광동제약과 제주삼다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페스룸이 함께 하는 동물권 보호 캠페인이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해 10월 YES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제주도에서 유기동물 케어를 위해 제작한 '페스룸 트럭'을 활용해 유기동물들의 건강과 위생을 점검하고 광동 견옥고와 페스룸 영양제, 간식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NFT 판매, 수익금 제주 유기동물 위해 기부
‘YES 프로젝트’는 광동제약과 제주삼다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페스룸이 함께 하는 동물권 보호 캠페인이다. 제주 지역 유기견과 유기묘들의 건강케어 및 생활환경개선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YES 프로젝트’ 2기는 반려동물 등록의 중요성을 알리고 동물 유실 및 유기를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광동제약과 페스룸은 영상 NFT ‘소중한 반려동물 지키는 동물등록 캠페인 by 페스룸x광동제약’을 100개 한정으로 발행해 판매한다. NFT 영상에는 캠페인 취지에 맞춰 반려동물 애월이와 보호자의 감동적인 재회 장면을 담았다. 해당 NFT는 9일부터 1주일간 카카오클립드롭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제주 동물보호단체에 전액 기부한다. 또 NFT 구매 시 광동제약과 페스룸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동물 인식표와 8만 원 상당의 페스룸 제품을 제공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삼다수 유통을 계기로 맺은 오랜 인연으로 제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6월에는 제주도 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간식 급여, 미용, 견사 청소 등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해 10월 YES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제주도에서 유기동물 케어를 위해 제작한 ‘페스룸 트럭’을 활용해 유기동물들의 건강과 위생을 점검하고 광동 견옥고와 페스룸 영양제, 간식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연 전 앵커, 정몽원 HL 그룹 회장과 사돈 된다
- ‘가품 논란’ 인정→사과 송지아, 송강호·고소영과 한 식구 됐다[공식]
- ♥김준호 개만 못해? 김지민 “남친보다 반려견 훨씬 의지돼” (장미의 전쟁)
- “살 좀 빼”vs“이러니 외도할 수밖에” 공분→파국 (당결안)[TV종합]
- 메시 사우디 행 보도에 父 ‘손사래’ “정해진 건 아무것도 없다 ”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