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NH농협은행 모델 한소희,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전속모델인 울산 출신의 배우 한소희씨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 가입행사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한씨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의 취지에 공감하며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금'에 직접 가입했다.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은 농업·농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 NH농협은행의 공익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전속모델인 울산 출신의 배우 한소희씨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 가입행사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한씨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의 취지에 공감하며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금'에 직접 가입했다.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은 농업·농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 NH농협은행의 공익 상품이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는 NH포인트 특별 적립과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시행된 제도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세액 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부금 납부는 인터넷 홈페이지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협은행과 농·축협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2023 영남알프스 별빛투어 개최
울산 울주군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별 관측 체험행사 ‘2023 영남알프스 별빛투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남알프스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병풍 삼아 낮에는 태양 관측 전문 장비로 태양의 홍염을 관찰하고, 별자리 이야기를 들으며 ‘LED 별자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 가족과 함께 ‘LED 에어로켓’을 만들어 직접 날리면서 로켓의 작동원리와 다양한 과학상식을 배울 수 있다.
저녁에는 천체망원경 조작 원리를 배우고,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해 본격적으로 별자리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달, 금성, 화성, 가락지 성운, 헤라클레스 구상성단, 오리온 대성운, 부자은하, 큰곰자리, 쌍둥이자리 등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를 관측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1일 200명으로 제한하며, 울주군 거주 초등학생 이상 포함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홈페이지(all.ulju.ulsan.kr/ynawc)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컴퓨터 추첨을 거쳐 오는 17일 발표한다. 자세한 문의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